2024년 11월 25일(월)

코로나19로 다양한 '집콕' 다이어트 열풍 분다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많은 이들이 다중 이용시설을 회피하며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에 많은 이들의 몸매 관리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바로 집에서 즐기는 간단한 운동 방법으로 일명 '홈트'라 불리며 집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갖가지 다이어트 풍경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집에서 30분, 홈트레이닝


국민체력100 홈페이지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외출이 어려운 환경에서 집에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확.찐.자 예방 홈트레이닝'을 제시했다.


총 9가지의 동작으로 이루어진 이 홈트레이닝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등록된 운동 방법을 조합했다. 신체기능과 정신 건강 유지를 위한 이 운동은 하루 30분씩 실시하면 된다.


자세한 운동 방법은 국민체력100 안내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홈트레이닝


youtube '제이수란'


유튜브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약 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제이수란' 채널은 효과가 빠른 동작 위주의 홈트레이닝 채널이다. 


최근 헬스장에 갈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집에서 빠르게 따라 할 수 있는 5분 홈트, 부위별 홈트 등 간단하지만 효과가 좋은 동작 위주의 콘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다.


바디리프팅으로 몸에 건강한 탄력을


사진 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체지방을 줄인 후에 몸에 탄력을 주면 신체 비율을 좋게 만들어주고 한층 더 건강한 느낌을 줄 수 있다. 


개학 연기 및 재택근무 확산으로 인해 체중이 변화해 피부가 복원력을 잃고 탄력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건강함이 느껴지는 탄탄한 몸매를 위해 바디리프팅으로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고 탄력을 개선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온라인 PT 프로그램


마이다노 홈페이지


온라인 PT 서비스로 조금 더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도 있다.


'마이다노'는 스마트폰 앱 기반의 다이어트 코칭 서비스다. 온라인에서 전담 코치가 밀착해 운동 프로그램과 식단을 제공하고 코칭 하는 PT 서비스인 마이다노는 코로나 사태 이후 수강 문의가 일평균 20% 늘었다.


마이다노는 1월 20일 코로나19의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2월 수강생은 1만 1,000명으로 전년 동기(4,300명) 대비 155% 증가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