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신간]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 관리법 '10초 15분 1주일'

사진 제공 = 시크릿하우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출판사 시크릿하우스는 일 잘하는 사람의 시간 관리법 '10초 15분 1주일'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저자가 말하는 시간 관리는 게으름과 습관에 대한 것이 아니라, 일과 업무에 대한 시간 관리다.


1년 집중형 영어 회화 프로그램 '토라이즈'를 운영하는 저자는 장시간 노동이 일상인 영어 학습 업계에서 야근이 거의 없는 회사를 실현해냈다.


전 직원이 매일 정시 퇴근하면서도 서비스 시작 1년 만에 흑자를 달성하고, 수강생 수는 1,500명에 달할 정도로 회사가 급성장하자, 많은 이들이 그의 생산성 높은 시간 관리 비결에 주목했다.


저자의 시간 관리 비결은 바로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 곁에서 비서실장으로 일하며 확립한 시간 관리 노하우 덕분이었다.


사진 제공 = 시크릿하우스


세계에서 가장 바쁜 창업가의 시간과 업무를 관리해온 저자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구축한 '목표를 이뤄내는 강력한 시간 전략'의 정수다.


저자는 소프트뱅크에서 일하며 얻은 가장 큰 교훈은 "일 잘하는 사람이 되려면 무엇보다 시간 다루는 능력을 갈고 닦아야 한다"는 것이었다고 고백한다.


즉시 따라서 실행할 수 있는 실전 팁을 실천하다 보면, 시간을 사용하는 습관이 하루하루 확 달라지는 것을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