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여친이 펑펑 울 땐 너무 힘들어 기대고 싶단 뜻이니 아무 말 말고 그냥 꼭 안아주세요"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오랜만에 만나는 여자친구에 생각에 들뜬 A씨. 신나는 발걸음으로 향한 약속 장소에서 만난 여자친구의 모습이 어쩐지 평상시와는 다른 것 같다.


이상함을 느낀 A씨의 무슨 일 있냐는 질문에 왈칵 눈물을 쏟는 여자친구. 처음 겪는 일에 깜짝 놀란 A씨는 여자친구를 달래주긴 했지만 도대체 지금 무슨 일이 벌어진 거고,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모르겠다.


A씨처럼 갑작스러운 여자친구의 기분 변화에 어려움을 겪는 남자들이 많다.


한 달에 한 번 있는 마법이나, 외부 스트레스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지만 단 하나 분명한 것은 지금 당신의 여자친구는 당신의 따뜻한 위로가 필요하다는 점이다.


오늘은 갑작스럽게 우는 여자친구를 위로해 주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자.


1. 조언이 아닌 공감해 주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사랑의 불시착'


힘든 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알고 있다.


지금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조언이 아니라 자신이 이해받고 있고 나의 어려움을 공감해 줄 사람이 있다는 것이니 섣부른 조언보다 공감해 주는 자세를 지니자.


2. 보채거나 재촉하지 않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갑작스레 울거나 우울해하는 여자친구가 답답할 수도 있겠지만 너무 보채지는 말자.


사람 마음이라는 게 그렇게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다. 인내를 가지고 여자친구 옆을 지키고 있다 보면 어느새 평소의 밝았던 여자친구의 모습으로 돌아와 있을 것이다.


3. 외로워하지 않게 곁에 있어주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사랑의 불시착'


힘든 일에 닥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을 더욱 힘들게 하는 것은 주위에 아무도 없이 나 혼자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다.


여자친구가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연락을 더 자주 해주고 함께 있는 시간에는 여자친구에게 온전히 집중하자.


4. 연락 계속하며 노력하는 모습 보여주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진심이 닿다'


이런 노력들로도 여자친구의 기분이 쉽게 풀리지 않는다고 좌절하지 말고 끊임없이 그녀에게 "밥 먹었어?", "뭐해, 보고싶어"라는 연락을 해보자.


여자친구는 마음은 우울해도 당신의 이런 노력들을 일일이 다 기억하며 자신을 위해 노력해 주는 당신으로 인해 큰 위안을 받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