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지금 만나는 연인과 오래가고 싶다면 버려야할 '나쁜 습관' 4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만나고 헤어지기를 반복하는 연인들 사이에서 묵묵히 오랜 시간 알콩달콩 사랑을 이어가는 커플들이 많다.


오래가는 커플들은 서로 성격이 잘 맞거나 긴 시간 동안 추억이 쌓여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이 깊어져서 일 수도 있다.


연애도 사람 대 사람으로서 관계를 유지해나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서로에 대한 배려와 예의가 필요하다.


가끔 서로를 배려하지 않는 나쁜 습관들로 인한 서운함이 쌓여 이별을 맞이하는 커플들이 종종 있다.


지금 연인과 오래가고 싶다면 버려야 할 나쁜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1. 대화 중에 스마트폰 하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스마트폰은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다.


그러나 사랑하는 연인과 있는 소중한 시간에는 잠시 휴대폰을 내려놓을 필요가 있다.


종종 남자친구나 여자친구가 데이트 중 휴대폰만 보면 자신보다는 게임이나 카카오톡 속 친구들이 더 중요하다고 느껴져 서운하다고 토로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실 대화 중 휴대폰을 보는 습관은 연인뿐 아니라 친구, 가족 사이에서도 좋은 습관은 아니다.


연인과 둘이 있는 시간만큼은 휴대폰을 내려놓고 서로에게 집중하자.


2. 거짓말하는 습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연애의 온도'


연인 사이에서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신뢰이다.


거짓말 시작하는 순간 작은 거짓말을 덮기 위해 또 다른 거짓말을 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점점 더 큰 거짓말을 하게 돼 서로의 신뢰가 무너지는 순간이 찾아오게 된다.


무너진 신뢰는 회복되기 어렵다. 그렇게 되다 보면 틀어진 관계는 아무리 노력해도 바로 잡을 수 없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연인 사이에서는 거짓말을 하지 않고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감을 쌓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3. 잠수타는 습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치즈인더트랩'


싸우거나 서로에게 토라진 뒤 일방적으로 연락을 피하는 사람들이 있다.


자신이 기분이 상했다고 일방적으로 연락을 피하면 상대방은 걱정과 답답함을 느낀다.


서로에게 서운한 감정을 바로 풀지 않고 그런 것들이 쌓여 한꺼번에 폭발하게 되면 걷잡을 수 없게 관계가 나빠지는 경우도 있다.


그러니 싸우거나 서운한 점이 있을 때는 바로 대화를 통해 풀도록 하자.


4. 나쁜 상상하는 습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연인들 사이에서 가끔 직접 겪지 않은 상황을 혼자만의 상상으로 단정 짓고 상대방을 몰아세우는 경우가 있다.


상대방은 그럴 때마다 자신을 신뢰하지 못하는 연인에게 실망하고 결국에 지쳐 떠나게 될 것이다.


연인사에서는 서로를 믿고 신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서로 많은 대화를 나누고 혼자 단정 지어 나쁜 생각을 하는 습관을 버리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법을 기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