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많은 이들이 트러블 하나 없는 '꿀 피부'를 가진 사람들을 이상형으로 꼽는다.
이 때문에 맑고 결점 없는 피부는 미남, 미녀가 갖춰야 할 요소 중 하나로 손꼽히게 됐다.
이렇듯 얼굴에 생기는 크고 작은 점은 누군가에게는 트러블이라고만 생각될 수 있지만, 오히려 특정 부위에 '콕'하고 찍혀있는 점은 그 사람의 매력을 배가시키기도 한다.
위치에 따라 때로는 청순하게, 때로는 섹시하게 그 사람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매력 점'.
일부 아이돌도 저마다의 '매력 점'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숨기지 않고 '매력 점'을 드러내며 자신의 매력을 극대화 한 아이돌들을 소개한다.
1. 아이즈원 장원영
아이즈원 멤버 장원영은 오른쪽 볼에 작은 매력점을 가지고 있다.
일명 '볼점'은 관상학적으로 인기를 끄는 점이라고 한다.
장원영 역시 볼에 있는 점으로 귀엽고 새침해 보이는 매력을 배가시킨다.
새하얀 얼굴에 '콕'하고 찍힌 점은 수수한 장원영의 얼굴에 생기를 불어넣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2. (여자)아이들 수진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은 너무 매력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 눈물점을 가지고 있다.
큰 눈 아래 찍혀 있는 점은 그의 하얀 피부와 완벽하게 조화된다.
특히 수진은 점 하나로 고혹적인 느낌을 풍기며, 섹시부터 청순한 매력까지 유감없이 과시하고 있다.
3. 청하
가수 청하는 배우 전지현, 고소영, 한가인과 같이 코에 미인점을 갖고 있다.
코에 있는 점은 예전부터 복점이라고 불렸다. 이는 얼굴 한가운데에 있어 시선을 집중시키고 코 선을 강조해 콧대가 오뚝해 보이는 효과를 주기도 한다.
이에 코에 점이 있는 이들을 보고 '미인'이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청하는 코에 '콕' 박힌 명품 미인점을 바탕으로 남다른 비주얼을 자랑한다.
4. 스트레이 키즈 현진
스트레이 키즈 멤버 현진은 (여자)아이들 수진과 같이 매력 넘치는 눈물점을 가지고 있다.
눈가에 있는 점은 묘하게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이 있다. 실제 관상에서는 눈가에 있는 점을 이성을 유혹하는 도화점이라고 보기도 한다.
현진은 은근한 속 쌍꺼풀에 진한 눈동자, 거기에 매력적인 눈 밑 점까지 더해 완벽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5. 레드벨벳 아이린
레드벨벳 멤버 아이린은 장원영과 같이 하얀 볼에 매력점을 가지고 있다.
앞서 말했듯 볼에 있는 점은 복점으로 알려져 있다.
아이린은 그룹 레드벨벳으로 활동하며 전 세계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팬들 또한 "아이린 얼굴에 매력점 없으면 아쉬울 지경"이라고 말한다.
6.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멤버 뷔도 코끝에 매력점을 가지고 있다.
콧등이 아닌 코끝에 있는 점은 자세히 봐야 볼 수 있어 좋은 화질의 카메라로 찍었을 때 그의 매력점이 잘 보인다.
콧방울에 아까운, 코끝에 점을 가지고 있는 뷔는 날렵해 보이는 분위기를 연출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