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4회 여수음악제 MOU 체결

사진 제공 = KBS 교향악단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KBS교향악단과 여수시, 여수상공회의소는 지난 16일 여수시청 2층 상황실에서 제4회 여수음악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4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1일까지 4일간 GS예울마루와 여수시 일원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KBS교향악단 등 국내외 정상 음악가들의 수준 높은 연주로 꾸려진다. 


이외에 올해도 여수시의 클래식 꿈나무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한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를 통하여 KBS교향악단의 전·현직 단원들의 지도하에 여수지역 청소년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교육 기회와 여수음악제를 함께 꾸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 제공 = KBS 교향악단


이날 여수음악제 업무협약 이후 여수음악제 사무국은 프로그램 기획 등 축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며, 여수지역 음악 예술 꿈나무들을 위해 지난 제3회 여수음악제의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14,619,000원)을 여수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였다.


KBS교향악단 관계자는 "여수음악제는 교육사업을 기반으로 한 클래식 음악 축제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 기반 축제의 성공적 모델로 완전히 정착된 것 같다. 올해는 더욱 풍성하고 신선한 콘텐츠로 축제를 준비해 보겠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