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30일(토)

사람 위하는 '시각 안내견' 행동에 '기특함+감동' 느껴 눈물 쏟은 이유비 (영상)

KBS2 '개는 훌륭하다'


[인사이트] 홍지현 기자 = 이유비가 시각 안내견의 교육을 지켜보던 중 눈물을 쏟아 화제다.


지난 16일 방송된 KBS2 '개는 훌륭하다'에서는 강형욱, 이경규, 이유비, 지상렬 등 출연진들이 시각 안내견 학교를 방문했다.


이날 방송에서 MC 이경규는 안내견 호야와 함께 시각 안내견 체험에 나섰다. 호야는 장애물이 등장하자 자신은 갈 수 있는데도 이경규를 위해 기다려줘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KBS2 '개는 훌륭하다'


이를 보던 이유비는 울컥해 눈물을 흘렸다.


이유비는 글썽이며 "체험하는 걸 보는데 너무 대견하더라. 안내견을 처음 봤는데 그분들을 위해 기특하게 도와주는 걸 보니 정말 감동적이었다. 고마운 마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경규, 이유비는 새끼 레트리버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갔다. 이경규는 "길 다니다 보면 나처럼 누워있는 아저씨도 있다"며 누워 웃음을 안겼다.


KBS2 '개는 훌륭하다'


이유비도 따라 누웠고, 강아지들한테 둘러싸이자 "행복하다"고 말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훈련사는 "앞으로 안내견을 보시면 눈으로만 예뻐해 주고 좋은 시선으로 바라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훈련사 강형욱은 코카시안 오브차카 머루, 핏불테리어 블리, 로트와일러 쉐리를 훈련시켰다.


KBS2 '개는 훌륭하다'는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


KBS2 '개는 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