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2일(수)

키 160cm 이하인 '쪼꼬미' 친구들이 쇼핑하기 딱 좋은 '키작녀'를 위한 쇼핑몰 5곳

(좌) 메리어라운드, (우) 천시스터즈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기온이 오르며 점점 봄이 다가옴이 느껴진다. 이렇게 따뜻한 봄에는 하늘하늘한 블라우스나 파스텔 톤의 니트, 가벼운 재킷이 계절과 잘 어울린다.


하지만 요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바깥 외출을 마음껏 하기 힘들다.


이럴 땐 인터넷 쇼핑만 한 게 없다. 집에 누워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하면 무겁게 들고 오지 않아도 집까지 원하는 옷들이 배송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의 유일한 단점, 직접 입어볼 수 없어 '핏'을 알기 어렵다는 것이다. 특히 키가 작은 여성들은 몸에 '찰떡'인 옷을 찾기가 힘들다.


그래서 준비했다. 키가 작아도 자기체형을 보완하는 옷 스타일로 '모델 비율'을 뽐낼 수 있게 해주는 쇼핑몰이다.


아래 '키작녀'들 사이에서 유명하다는 여성 쇼핑몰을 모아봤으니 참고해보자.


1. 위드윤


위드윤


기장이 짧은 옷이 많아 150~160cm의 아담한 여성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쇼핑몰이다.


모델은 각각 155cm, 165cm, 163cm 정도로 크지 않아서 옷의 '핏'을 확인하기 좋다.


2. 천시스터즈


천사시스터즈


데일리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이 많은 여성 쇼핑몰이다.


모델의 키도 155cm로 옷의 느낌을 잘 알 수 있다. 야리야리한 스타일이나 '꾸안꾸'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찾아보자.


3. 쇼퍼랜드


쇼퍼랜드


'키작녀'들 사이에서 가성비 좋은 '데일리템'을 팔기로 유명한 쇼핑몰이다.


모델은 각각 157cm, 161cm, 158cm, 159cm다.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4. 로니엘


로니엘


키가 작은 여자들의 고민 중 하나는 바지 기장 수선이다. 비율이 좋아 보이지도 않을뿐더러 발목 부분이 애매하게 남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쇼핑몰을 참고하자. '키작녀'를 위한 9부 팬츠로 유명한 곳이다.


5. 메리어라운드


메리어라운드


평소 깔끔한 느낌과 파스텔 톤의 색감 옷을 좋아한다면 이 쇼핑몰을 추천한다.


과하지 않고 무난한 코디에 여성스러움을 더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코디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