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유튜버 티슈박스, 지적 호기심 넘치는 이들을 위한 '일상을 바꾼 이야기의 순간' 출간

사진 제공 = 북스고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북스고는 유튜브 지식채널 '티슈박스'로 잘 알려진 이현민 작가의 '일상을 바꾼 이야기의 순간'을 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책은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상식사전과 같은 책이다. 상식과 지식의 한계를 느끼는 사람을 위해 경제, 역사, 철학 등을 다루면서도 지나치게 전문적이지 않고 한번쯤을 흥미를 가졌을 법한 내용을 가볍게 담았다.


알아 두면 언젠가는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이슈와 역사적 배경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읽다 보면 상식에 상식을 더해 자신도 모르게 인문학적 소양까지 쌓을 수 있게 된다.


사진 제공 = 북스고


25가지 이야기를 키워드 별로 구분해 '식사', '유행', '쓸모', '혁명'의 총 4장으로 구성했다.


또한 일상에서 당연하게 느꼈던 상식과 발명, 발견들이 사실은 얼마나 치열한 고민과 노력으로 탄생하게 되었는지를 담고 있다.


모든 인간에게 지위와 계급에 연연하지 않고 평등한 죽음을 선사한 단두대 이야기나 마이클 잭슨의 '팝의 황제'로 만들어준 '스릴러' 앨범이 미국 내 흑백갈등 해소의 키로 작용했다는 사실은 단순한 흥미를 넘어 우리 삶의 인문학적 소양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호기심을 자극하여 교양의 발판이 될 것이다.


사진 제공 = 북스고


지은이 이현민은 중학교 시절 연습장에 무협지를 써서 친구들에게 돌려보게 한 것으로 처음 등단했다.


현재 허리디스크 약과 종합 비타민 그리고 탈모 방지제를 복용 중이다. 평소 잡다한 지식 알아가기를 낙으로 여기다가 직업마저 바꾸었다.


현재는 유튜브에서 '티슈박스' 채널을 운영하며 지식 유튜버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