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1일(화)

반전 드라마 계 띵작 넷플릭스 '블랙미러' 속 핵꿀잼편 5

넷플릭스 '블랙 미러'


[인사이트] 김세연 기자 = 일상에 자극이 필요하고 집 밖으로 나가지 못해 너무나도 지루한 사람들에게 넷플릭스 작품 하나를 추천한다.


바로 예측할 수 없는 결말과 날카롭게 사회를 비판하는 영국 드라마계의 명작 '블랙 미러' 다.


미래의 기술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비극적이면서도 신기한 일들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익숙하지 않은 소재인 만큼 앞으로 전개될 스토리를 예측할 수 없어 몰입도 최강이라는 평을 들으며 블랙 미러는 명실 상부 명작의 반열에 올랐다.


또한 각각의 에피소드가 한편으로 완결되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제작돼 블랙 미러는 재미있는 편만 쏙쏙 골라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편 드라마에 집중할 수 없고 시간 날 때마다 가볍게 즐기기 위한 사람들에게는 제격인 것.


여기 지루한 당신의 시간을 순식간에 빼앗아줄 블랙 미러 엑기스 편을 소개할 테니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1. 핫 샷(시즌 1)


넷플릭스 '블랙 미러'


자전거를 타 에너지를 얻는 것이 일이고 곧 돈이 된 세상.


하루 종일 에너지 자전거를 밟는 삶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모은 돈으로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해 성공하는 수밖에 없다.


주인공이 한 여성을 사랑하게 되며 그녀를 오디션 프로그램에 내보내 주게 되고 예상치 못한 결과를 받게 된다. 


2. 화이트 베어 (시즌 2)


넷플릭스 '블랙 미러'


한 여성이 정체 모를 방 안에서 눈을 뜬다. 영문도 모른 채 밖으로 나가자마자 여성은 자신을 죽이려는 사냥꾼에게 쫓기게 된다.


마을 사람들을 그 모습을 카메라고 찍기만 하고 도와줄 생각은 없다. 그러다 자신을 도와주는 한 사람을 만나지만 그마저도 수상하다.


마지막에 여성이 사냥꾼에게 쫓기게 되는 충격적인 이유가 밝혀진다.


3. 보이지 않는 사람들 (시즌 3)


넷플릭스 '블랙 미러'


민간인들을 보호하기 위해 돌연변이 생명체들을 가차 없이 살육하는 군인 주인공.


하지만 어느 날 정체 모를 레이저를 맞게 되고 그 이후로 모든 게 바뀌었다.


아무런 이유도 없이 약자인 민간인들 죽이고 있는 자신의 동료들을 보게 되고 군인은 고뇌에 빠진다.


4. 샌주니페로 (시즌 3)


넷플릭스 '블랙 미러'


현실이 아닌 가상공간에서 만난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두 여성.


너무나 다른 성격이나 잘 맞는 두 여성은 점점 가까워지고 어쩔 수 없는 이유로 이별을 맞이할 위기에 놓인다.


영원한 가상의 삶과 현실의 죽음에 대해 생각해보게 된다.


5. USS 칼리스터 (시즌 4)


넷플릭스 '블랙 미러'


마치 스타워즈를 연상시키며 추억을 새록새록 불러일으키다가도 충격적인 전개로 흘러간다.


가상의 세계에서는 지혜롭고 용감한 함장인 주인공은 현실에서는 여자와 말 한마디 섞어 보지 못한 초라한 회사원이다.


그의 유일한 취미는 실제 사람들을 똑같이 복제해 가상 세계로 데리고 오는 것인데 회사의 예쁜 신입 사원에게 앙심을 품고 복제를 시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