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은 명실상부 전 세계 최대의 게임 플랫폼이다.
약 1만 개가 넘는 게임이 있고, 2019년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가입 계정이 10억 개를 돌파했다. 평균 월간 사용자는 9천만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렇듯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팀은 유저들의 관심에 보답하고자 시즌별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계절마다 대형 할인 프로모션을 벌이고 새해, 핼러윈 등 특별한 기념일 역시 이벤트가 발생한다. 물론 상시적으로 할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에 현재 스팀에서 18일까지 할인 판매 중인 유명 게임들을 소개한다. 다양한 게임들이 있고 또 할인 내역이 수시로 바뀌는 만큼 홈페이지 참고는 필수다.
1. 레지던트 이블(바이오 하자드) 시리즈
현재 스팀은 캡콤에서 제작한 대부분의 게임을 할인 중이다.
대부분 게임이 명작으로 평가받지만 특히 눈에 띄는 건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의 할인 소식이다.
레지던트 이블 5, 6 등은 모두 75% 이상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현재 1만 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 데빌메이 크라이
캡콤의 대표작 데빌메이 크라이 역시 스팀의 할인 목록에 포함됐다.
호쾌한 액션에 RPG 적인 요소까지 녹아들어 가 다수 유저의 보는 맛, 손맛 모두를 매료시켰다.
현재 데빌메이 크라이 5가 할인 중이며 기존가 69,000원에서 75% 할인된 22,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3.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
트럭 운전 레이싱 게임의 대명사 유로트럭은 운송 회사 경영 시뮬레이션까지 녹아들어 있는 명작 게임이다.
화물 배송을 하면서 유럽 전역의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다.
유로트럭은 기존가 23,500원에서 현재 75% 할인된 5,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4. 데드라이징
데드라이징은 좀비에 감염된 '로스 페르디도스'를 배경으로 생존을 위해 좀비와 맞서는 서바이벌 호러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좀비들이 득실대는 도시를 군사공격으로 완전히 날려버리기 전에 탐험을 완료하고 작전구역 밖으로 탈출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현재 데드라이징 3 '아포칼립스' 에디션이 할인 중이며 기존가 29,000원에서 할인가 8,700원에 게임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