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콘텐츠디자인 개론서가 출간됐다.
하루가 다르게 미디어 환경이 변함에 따라 콘텐츠 산업의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특히 콘텐츠가 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대응해야 한다는 요구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 책은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하는 콘텐츠디자인 관련 실무자와 대학교의 콘텐츠디자인 관련 전공자를 위한 충실한 콘텐츠디자인 개론서이다.
주요 감성 미디어라 할 수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인공지능과 로봇, 홀로그램 기반의 미디어 콘텐츠 전략, 특히 스토리텔링의 창작 방법을 통해 감성 미디어의 기술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담았다.
미디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 스토리텔링과 감성 미디어의 콘텐츠디자인 특성, 선형적·비선형적 스토리텔링 창작 유형, 콘텐츠디자인 과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