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3월부터 '넷플릭스'서 무제한으로 즐기는 지브리 스튜디오 '핵띵작' 7편

(좌)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우) 애니메이션 '원령공주'


[인사이트] 장영준 기자 = 셀 수 없이 많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넷플릭스에 특별한 작품들이 찾아온다.


그 주인공은 애니메이션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작품이다.


제목만 들어도 기대감을 솟구치게 하는 지브리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작품이 2월을 기점으로 넷플릭스에 하나하나씩 업로드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3월 라인업은 유독 수준 높은 작품성을 자랑하는 애니메이션 영화가 다수 배치됐다.


지브리 스튜디오 역작으로 3월부터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을 한데 모아봤다.


1.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애니메이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가 넷플릭스에 올라온다.


'바람계곡의 나우시카'는 거대 산업 문명이 몰락한 1,000년 후 황폐해진 미래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작품에 등장하는 나우시카, 크사나, 아스벨, 유파는 개성 넘치는 이미지와 성격으로 보는 이의 마음을 훔치며 116분에 달하는 러닝 타임을 잊게 한다.


2. '원령공주'



애니메이션 '원령공주'


지브리 스튜디오 역작 중 하나인 '원령공주'도 앞으로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원령공주'는 숲을 파괴하려는 인간과 이를 지키려는 신의 피할 수 없는 싸움을 그린 작품이다.


20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돼 3년간 만들어진 이 작품은 높은 완성도와 깊은 메시지로 미야자기 하야오의 명작 중 하나로 꼽힌다.


3. '이웃집 야마다군'



애니메이션 '이웃집 야마다군'


극장가에서 만나보기 힘든 수채화풍의 2D 애니메이션 영화 '이웃집 야마다군'도 앞으로 넷플릭스에서 쉽게 접할 수 있다.


'이웃집 야마다군'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아들 그리고 딸로 구성된 한 가족의 삶을 조명한다.


화사한 이미지를 원한다면 해당 작품을 감상하고 후회할 수 있다. 그러나 가족애와 이로부터 오는 묵직한 감동을 찾는다면 오랜 시간 여운을 간직할 수 있는 작품이다.


4.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미야자키 하야오와 지브리 스튜디오의 대표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또한 넷플릭스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온갖 정령들이 모여드는 온천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치히로의 모험기를 다룬다.


물질만능주의 속에서 성장하는 치히로의 모습은 사회는 물론 자기 자신을 뒤돌아보게 한다.


5. '고양이의 보은'



애니메이션 '고양이의 보은'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로 유명한 '고양이의 보은' 역시 3월, 넷플릭스에 업데이트된다.


'고양이의 보은'은 위기에 처한 고양이 왕국의 왕자님을 구해준 하루가 원치 않는 결혼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각종 시상식에서 상을 받은 이 작품은 삶의 가치와 소중함에 관한 메시지를 전한다.


6. '마루 밑 아리에티'



애니메이션 '마루 밑 아리에티'


미야자키 하야오의 뒤를 잇는 후계자라는 평을 얻은 요네바야시 히로마사 감독의 '마루 밑 아리에티'도 앞으로 넷플릭스에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마루 밑 아리에티'는 10cm 소인족 아리에티가 인간 소년 쇼우를 만나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각자 다른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 것에 관한 믿음과 따뜻한 휴머니즘을 선사한다.


7. '가구야공주 이야기'



애니메이션 '가구야공주 이야기'


수채화풍의 서정적인 애니메이션 '가구야공주 이야기'도 오는 3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핵띵작' 중 하나다.


'가구야 공주 이야기'는 깊은 산골에 있는 대나무 속에서 우연히 발견된 신비로운 소녀 가구야의 이야기를 그린다.


일본의 고귀한 여성상을 보여주는 이 작품은 음악부터 영상까지, 슬프면서도 아름다운 감성으로 보는 이의 마음을 적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