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영화 '인셉션'이 개봉 10주년 만에 재개봉해 오늘(29일)부터 극장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많은 사람의 인생 영화로 손꼽히는 작품답게 재개봉 소식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반드시 극장에서 봐야 할 명장면 BEST3가 공개됐다.
# BEST 1. 고정관념을 깨부수는 시각적 경이로움
영화 '인셉션'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한계 없는 상상력이 빚어낸 SF 블록버스터이자 평단과 관객들이 인생 영화로 손꼽는 압도적인 걸작이다.
특히 코브(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꿈의 설계에 대해 설명하고 이어서 아리아드네(엘렌 페이지)가 물리학의 법칙을 허물어트리며 공간을 재창조하는 모습이 관객들의 고정관념을 단숨에 깨부수며 시각적 경이로움을 선사한다.
앞으로 극 중 인물들이 만들어갈 인셉션 작전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그들을 극한의 상황으로 몰아갈 위험 요소까지 영화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핵심 장치들이 모두 혼재되어 있기 때문에 아직 영화에 대한 궁금증이 남아있는 관객이라면 반드시 놓치지 말고 확인해야 할 핵심 장면이다.
# BEST 2. 컴퓨터 그래픽을 능가하는 한계 없는 상상력
코브는 인셉션 작전을 위해 피셔(킬리언 머피)의 꿈에 잠입하지만, 피셔는 꿈의 보안을 위해 이미 방어 트레이닝을 받아 놓은 상황. 결국 코브와 그의 일행은 피셔에게 덫을 놓기 위해 더 깊은 꿈속으로 침투한다.
이때 단계별로 겹겹이 쌓인 꿈들이 정교하게 이어지며 각 상황에 영향을 끼치는데, 이 같은 설정을 통해 화제의 무중력 회전 전투 장면이 탄생됐다.
아서(조셉 고든 레빗)가 무중력 상태에서 액션을 펼치고, 꿈에서 깨어나기 위한 '킥'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장면은 컴퓨터 그래픽으로 완성된 장면이 아닌 실제 세트장에서 와이어 액션으로 탄생한 것으로 놀라움을 더한다.
실제 360도 회전하는 세트장에서 촬영된 이 장면은 스크린에서 확인할 때 더욱 그 진가를 발휘하는 명장면으로 극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놀라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BEST 3. 다시 한번 관객들을 현혹시킬 스펙터클 설원 액션
'인셉션' 작전의 사활이 걸린 마지막 단계를 앞두고 드넓은 설원에서 펼쳐지는 스펙터클 액션 장면은 영화적 카타르시스를 폭발시키는 가장 강력한 명장면으로 꼽힌다.
무려 6개국 로케이션 촬영으로 탄생한 수많은 명장면 중에서도 단연 놀라운 영화적 쾌감을 선사하며 '인셉션'이 영리한 스토리와 더불어 황홀한 미장센으로 극찬을 이끌어낸 이유를 실감할 수 있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명장면이다.
반드시 다시 한번 극장에서 확인해야 할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대표 명작 '인셉션'은 바로 오늘부터 롯데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