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스스로 방치한 마음을 돌아보고 자존감을 다시 채우는 시간, 신간 '마음이 하찮니' 출간

사진 제공 = 청림출판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스스로 방치한 마음을 돌아보고 자존감을 다시 채우는 시간을 가지고 싶은 이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 출간됐다.


당신은 어떤 사람인가? 평소에는 잘 지내다가 돌연 관계를 단절해버리는 잠수 전문가, 언제나 먼저 희생하고 혼자 상처받는 ‘자칭’ 착한 사람, 선택의 순간에 늘 망설이고 눈치 보는 겁쟁이, 변수가 생기면 견디지 못하는 완벽주의자.


이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이 된다면 당신은 일상에서 이유 모를 피곤함을 느끼며 쉽게 지칠 것이다.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저자는 최근까지 64명의 제자를 만나 '마음 보충 수업'을 이어나가면서 깨달은 바를 토대로 이 책을 정리했다.


대부분의 사람이 사로잡혀 있는 나쁜 마음의 패턴들을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한 뒤, 각 유형이 일상 속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게 되는지를 다양한 수업 사례를 통해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더불어 그 과정에서 마음이 소진되는 것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우리의 삶도 순식간에 무너질 수 있다고 경고한다.


여전히 별것 아닌 일에도 크게 반응하고 쉽게 넘어가지 못하는 자신이 피곤한 사람이라고 느껴지는가?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고 이 책을 읽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