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3일(일)

데이트할 때마다 커플끼리 끼는 '손깍지'는 "죽어도 서로 놓지 않겠다"는 뜻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사랑의 온도'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현재 나와 연인의 사랑은 얼마나 깊을까?


남녀를 불문하지 않고 많은 이들이 현재의 사랑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싶어 한다.


만약 연인과의 애정도를 확인하고 싶지만 그럴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아래 소개할 애정도 테스트에 주목하자.


깍지 끼기, 손가락 잡기 등 연인 간 손을 잡는 형태로 알아보는 테스트를 소개한다.


단, 모든 연인의 사랑은 당사자가 아니라면 그 누구도 판단하고 정의 내릴 수 없는 것. 만약 아래 내용을 100% 믿어 나에 대한 연인의 사랑이 얕다고 실망하는 일은 없도록 하자.


1. 새끼 손가락 걸기


gettyimagesBank


서로 새끼손가락을 걸고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은 각자의 시간을 중요시한다.


데이트를 즐기는 시간과 혼자 보내는 시간이 동등하다. 이 경우 커플 중 한 명은 다시 친구로 남고자 하는 생각을 가질 수 있다.


2. 손을 잡지 않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는 "당신은 너에게 반하지 않았다"를 의미한다. 좋아하면 당연히 손을 잡고 어깨동무를 하는 등 스킨십을 하게 된다.


예외적인 경우라면 부끄러움이 너무 심해 손을 잡기 어려워할 수 있다. 혹 손을 잡지 않는 커플이 있다면 이 경우에 해당할 수 있다. 


3. 손바닥 맞잡기


gettyimagesBank


깍지를 끼지는 않지만 손바닥을 붙이고 손을 잡는 형태다. 이는 서로에 대한 사랑은 충분하나 열정은 다소 식은 상태를 의미한다.


재밌는 점은 잡은 손을 먼저 밑으로 내리는 사람이 관계에 있어 주도권을 잡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4. 손을 잡고 팔도 잡기


gettyimagesBank


이 형태는 현재 연인과의 관계가 빠른 속도로 깊어지고 있다는 의미다. 남성과 여성이 만나 점점 진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그만큼 사랑도 깊다.


하지만 서로의 연인에 너무 집착하고 있다는 의미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5. 힘을 주고 손깍지 끼기


gettyimagesBank


다섯 손가락을 모두 교차하며 서로의 손바닥을 밀착하는 손잡기 형태다.


손깍지 형태를 자주 한다면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매우 깊다는 긍정적인 증거다. 


6. 힘 빼고 살짝 손잡기


gettyimagesBank


이는 서로에 대한 사랑의 깊이가 다르다는 신호.


둘 중 한 명은 뜨겁게 사랑하나 나머지 한 명은 사랑이 이미 식었을 수도 있다.


손을 잡으려 당기는 사람은 사랑하고 있지만 손에 힘을 주지 않는 이는 이미 관계의 끝을 보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7. 팔짱 끼기


gettyimagesBank


이 자세는 주로 모임이나 사람들을 만날 때 커플들이 많이 하는 자세다. 만약 상대방이 평소에도 이런 자세를 많이 한다면, 관계에 대해 아쉬움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상대방의 관심과 보호를 더 받고 싶다는 의미며, 관계에 불안정함을 느낄 때 팔짱을 많이 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