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이제 성인 되는 '01년생' 남자들이 곧 신나서 '펄쩍펄쩍' 뛰어가게 될 클럽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방구석 1열'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2020년 스무 살이 되는 사람들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된다. 


이제 친구들과 소주 한 잔을 기울일 수 있는 나이가 되는 것이다. 


클럽에도 출입할 수 있다. 술과 함께 신나는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며 밤새워 놀아도 되는 나이다.


이러한 클럽 중에는 남성들만 갈 수 있는 클럽도 존재하는데 성인이 된 남성이라면 대부분 꼭 한 번씩 가게 된다. 


일부 남성들은 일주일에 4~5번씩 가는 사람도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클럽이기도 하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쯤 되면 그곳이 어딘지 궁금해질 터. 


바로 그곳은 오랜 기간 수많은 장병에게 사랑받아온 '충성 클럽'이다. 지금은 부대 명칭을 딴 'OO마트'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일반적으로 PX(Post eXchange)로 더욱 많이 불린다. 


이제 스무 살이 된 남성들 대다수는 20대 내에 군대라는 곳을 경험한다. 


이미 이를 앞두고 걱정하는 사람들도 많겠지만 군대가 무조건 나쁜 곳은 아니다. 충성 클럽의 혜택을 생각하면 더욱더 그렇다. 


온라인 커뮤니티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충성클럽은 기본적으로 군 장병 및 가족에게 부가가치세(10%) 면세 혜택이 주어진다. 가끔은 할인율이 높은 물건들을 팔기도 하는데 밖에서의 가격을 생각하면 상상도 못 할 수준이다. 


만약 충성클럽이 없는 격오지에서 근무하게 되더라도 너무 상심하지 말자. 다른 곳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골든 왜건 '황금마차'가 찾아온다. 


자주 오지 않기 때문에 더 반갑고 가끔은 최신 가요를 틀어주기도 한다. 


머지않았다. 가까운 훗날 오후 일과를 마치고 충성클럽으로 향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날이. 한 달 만에 찾아온 황금 마차를 보고 양팔 들고 뛰어갈 날이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