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유저들이 직접 꼽은 올해의 꿀잼 모바일 게임 7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1인 1 스마트폰 시대인 요즘에는 심심할 때 스마트폰 하나면 걱정이 없다.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이 가득하니 말이다.


그렇다면 매일 쏟아지는 모바일 게임 중에서도 유저들이 직접 '꿀잼'을 보장하는 게임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오늘은 어떤 게임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유저들이 말하는 꿀잼 모바일 게임 7가지를 꼽아봤다.


엑소스 히어로즈


엑소스 히어로즈 / Google Play


고대 용의 저주, 그리고 사라진 황제의 검 '엑시스투르크'를 찾아서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수집형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


고퀄리티 3D 그래픽과 200여 종에 이르는 캐릭터와 배경 등이 매력적이라고.


특히 메인퀘스트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스토리 전개가 매우 흥미롭다.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 Google Play


지난 8월 실시된 사전예약 첫날 만에 예약 100만을 달성한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MMORPG다.


바람의 나라, 리니지 등 유명 게임을 개발한 대한민국 대표 게임 개발자 송재경이 참여한 작품으로 화제가 됐다.


마피아42


마피아42 / Google Play


방탄소년단 뷔가 하는 게임으로 알려진 마피아42는 현재 800만 명이 넘는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인기 게임이다.


모바일과 PC 버전이 있으며 실제 마피아 게임을 하듯이 즐기는 게임이다.


콜 오브 듀티


콜 오브 듀티 / Google Play


지난 2003년 첫 시리즈가 발매된 이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콜 오브 듀티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현재 가장 핫한 FPS 모바일 게임이다.


한국 출시 일주일 만에 유저 10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뛰어난 퀄리티로 유저들의 평가도 매우 긍정적이라고.


펭귄의 섬


펭귄의 섬 / Google Play


아기자기한 그래픽이 눈에 띄는 펭귄의 섬은 다양한 펭귄들의 서식지를 만들어 가면서 펭귄을 모으는 게임이다.


잔잔한 음악과 파도 소리를 들으며 플레이하면 절로 힐링이 된다고.


메이플스토리M


메이플스토리M / Google Play


메이플스토리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M은 폭넓은 유저층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다.


특히 메이플스토리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게임 방식을 모바일로 그대로 구현해낸 작품으로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글로벌 버전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라이즈 오브 킹덤즈


라이즈 오브 킹덤즈 / Google Play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세계 각국의 문명을 선택해 발전시키고 부대를 강력하게 만들어나가는 전략 게임이다.


을지문덕, 잔 다르크, 시저, 조조 등 각국의 역사 속 인물들을 사령관으로 기용할 수도 있다.


지난 9월 국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