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첫인상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두에게 중요한 법이다.
첫 만남의 모습이 어떠냐에 따라 그 사람에 대한 편견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은 상대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본래 자신과 다른 가면을 써 속이기도 한다.
그래서 간혹 첫 만남에 반해 연애를 시작했다가 사귄 지 얼마 안 돼서 상대의 본성이 드러나는 걸 확인할 때가 있다.
일반적으로 연애를 하면 한 달 이내에 상대방의 성격 파악이 가능하다. 이 기간 안에 맞지 않는다 싶으면 빠르게 손절해야 한다.
지금부터 한 달 동안 상대방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만나면 안 되는 사람 특징'을 소개할 테니 지금 자신의 연인은 어떤지 확인해보자.
감정조절 못 하고 이기적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감정이 우선인 경우다.
상대방의 감정은 안중에도 없고 오직 자신의 감정 쓰레기통으로 이용하는 이들은 빠르게 손절해야 한다.
공백 기간 없이 환승 연애를 일삼는다
만약 상대방이 전 연인과 헤어지고 한 달도 채 안 돼서 자신을 만났다면 진정한 사랑인지 의심해보자.
단지 외로워서 가볍게 당신을 만났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다른 이성과 비교한다
누구 여자친구는 이렇던데, 누구는 이렇게 연애하던데 등 꼭 비교하는 투덜쟁이들이 있다.
이런 경우는 당장은 아닐지라도 점점 당신의 자존감 도둑으로 변할지 모른다.
사귀는 티 내는 걸 싫어한다
위 상황이랑 비슷한 경우로, 사귀는 것을 티 내고 싶어 하지 않고 남들에게 알리려고 하지 않는다.
가벼운 연애를 지향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고 이는 불신의 씨앗으로 번지게 된다.
자존심만 세울 줄 알고 고집이 세다
자존심이 너무 세기 때문에 한 마디도 지려고 하지 않고, 사과도 먼저 하지 않는다.
매일 져주고 살 자신이 없으면 아예 만나지 않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