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전여친과 헤어지고 한 달도 안 돼서 당신을 만났다면 빠르게 손절해야 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미씽나인'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첫인상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모두에게 중요한 법이다.


첫 만남의 모습이 어떠냐에 따라 그 사람에 대한 편견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은 상대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본래 자신과 다른 가면을 써 속이기도 한다.


그래서 간혹 첫 만남에 반해 연애를 시작했다가 사귄 지 얼마 안 돼서 상대의 본성이 드러나는 걸 확인할 때가 있다.


일반적으로 연애를 하면 한 달 이내에 상대방의 성격 파악이 가능하다. 이 기간 안에 맞지 않는다 싶으면 빠르게 손절해야 한다.


지금부터 한 달 동안 상대방의 성격을 파악할 수 있는 '만나면 안 되는 사람 특징'을 소개할 테니 지금 자신의 연인은 어떤지 확인해보자.


감정조절 못 하고 이기적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딴따라'


어떤 상황에서도 자기감정이 우선인 경우다.


상대방의 감정은 안중에도 없고 오직 자신의 감정 쓰레기통으로 이용하는 이들은 빠르게 손절해야 한다.


공백 기간 없이 환승 연애를 일삼는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너도 인간이니'


만약 상대방이 전 연인과 헤어지고 한 달도 채 안 돼서 자신을 만났다면 진정한 사랑인지 의심해보자.


단지 외로워서 가볍게 당신을 만났을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다른 이성과 비교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W'


누구 여자친구는 이렇던데, 누구는 이렇게 연애하던데 등 꼭 비교하는 투덜쟁이들이 있다.


이런 경우는 당장은 아닐지라도 점점 당신의 자존감 도둑으로 변할지 모른다.


사귀는 티 내는 걸 싫어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위 상황이랑 비슷한 경우로, 사귀는 것을 티 내고 싶어 하지 않고 남들에게 알리려고 하지 않는다.


가벼운 연애를 지향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고 이는 불신의 씨앗으로 번지게 된다.


자존심만 세울 줄 알고 고집이 세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위대한 유혹자'


자존심이 너무 세기 때문에 한 마디도 지려고 하지 않고, 사과도 먼저 하지 않는다.


매일 져주고 살 자신이 없으면 아예 만나지 않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