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넷마블 공식 유튜브 구독자 250만명 돌파

사진 제공 = 넷마블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넷마블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가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은 유튜브에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BTS WORLD Official' 등 4개의 자체 채널을 만들어 현재까지 총 250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 수를 확보했다.


지난 8월 '넷마블TV', '모두의마블TV', '마블 퓨처파이트' 3개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10만명을 넘기며 실버 버튼을 획득했고, 'BTS WORLD Official'은 지난 7월 구독자 210만명을 기록하며 골드 버튼을 수상했다.


'실버 버튼'은 유튜브의 파트너 기준을 충족한 채널이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확보하면 얻을 수 있고, '골드 버튼'은 동일 기준 구독자 100만명 이상을 확보해야 얻을 수 있다.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이 외에도 넷마블은 최근 출시한 '쿵야 캐치마인드'의 공식 유튜브 채널 '쿵야TV'를 비롯해 '세븐나이츠TV', '리니지2레볼루션' 등 총 10여개 채널을 운영하며 꾸준히 구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넷마블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일방향성 정보 제공의 차원을 넘어 기업과 이용자, 이용자와 이용자 간의 종합 방송 커뮤니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