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휴가 나온 군인 남친 고생하는 거 알면서도 서운해서 싸우게 되는 순간 4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모월 모시 휴가를 나온다는 남자친구 소식에 여자는 행복한 기대감에 젖어든다. 


휴가 나온 남자친구와 어떤 곳에서 어떻게 보내야 더 기억에 남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지 행복한 고민을 이어간다.


하지만 남자친구가 휴가를 나온 당일, 그의 행동과 말투는 기대에 못 미친다. 


서운함이 차올라 순간 짜증이 날 때도 있다. 군대에서 고생하는 걸 알면서도 순간 욱하게 되고 그렇게 또 싸운다. 


군인 남자친구를 둔 여자라면 이해할만한 남자친구 휴가 때 싸우게 되는 4가지 순간을 소개한다.


1. 친구들을 더 많이 만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태양의 후예'


오랫동안 기다렸던 남자친구의 휴가. 오랫동안 기다림과 외로움에 지쳐 있었는데 시간을 맞춰야 하는 건 여자친구가 되어야 할 때가 있다. 


안다. 친구들도 보고 싶었을 거라는걸. 


하지만 친구들과의 약속 사이에 자신의 일정을 맞춰야 하는 여자친구는 속상하기만 하다. 


2. 군대 얘기만 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기다리다 미쳐'


오랜만에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이미 군대에 완전히 물든 남자친구는 군대 얘기만 한다. 


군대 용어가 무슨 뜻인지도 모르겠고 그 상황이 왜 재미있는지도 이해되지 않는다.


함께 나눌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그 틈도 빼앗긴 것 같아 짜증이 난다. 


3. 데이트 계획 다 세워놨는데 늦잠 자고 지각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웹드라마 '오구실'


고대하고 고대하던 남자친구의 휴가. 여자는 그날에 맞춰 미리미리 데이트 계획을 짜 놓는다. 어디를 가서 무얼 할지, 또 식사는 어떤 걸 해야 좋을지 행복한 고민을 한다. 


그런데 정작 휴가를 나온 남자친구는 늦잠을 잤다며 약속 시간보다 한참 늦어서야 모습을 드러냈다. 


며칠간 꿈꿨던 많은 것들이 순간 물거품이 된 듯하다.


4. 군 생활 힘들다며 짜증만 낸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사창리'


힘들고 외로웠던 그 많은 순간. 남자친구에게 위로받고 싶었던 그 모든 순간을 혼자서 어렵게 견뎌냈다.


휴가를 나온 그의 모습을 보면 한순간 눈 녹듯 사라질 걸 알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작 오랜만에 만난 남자친구는 자신의 군 생활이 힘들다며 짜증만 낸다. 자신을 생각해주지 않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