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게임 스타크래프트 전 프로게이머이자 현재 아프리카TV BJ로 활동 중인 홍구(임홍규)의 플레이 영상이 성인 사이트에 게시됐다.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겼길래 성인 사이트에 게시된 것일까.
지난 19일 BJ 홍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액션홍구'에 '야X 사이트에 제 동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영상은 아프리카TV 생방송을 녹화한 것으로 당시 방송에서 한 시청자가 홍구에게 "야동 사이트에 왜 네 영상이 있냐"고 제보했다.
홍구는 "무슨 일이냐"며 각종 커뮤니티를 찾아다녔고 외국 성인 사이트 '폰허브'(Pornhub)에 자신의 게임 영상이 올라간 것을 확인하게 됐다.
'폰허브'에 게시된 영상은 다름 아닌 지난 2017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조택컵 마스터즈'에 참여한 홍구의 게임 플레이 모습이었다.
중국인 프로게이머와 결승에서 만난 홍구는 당시 스스로 '드론' 한 마리를 죽이거나 눈을 감은 채 플레이를 진행했다.
하이라이트는 왼발을 책상 위에 올려 발가락으로 키보드를 조작한 것이었다. 말로만 듣던 '발 컨트롤'을 직접 선보인 것.
해당 영상을 폰허브는 "성숙한 한국인에게 중국 남성이 발로 다뤄졌다"라는 제목으로 게재했고 '발 페티시'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45만 뷰가 훌쩍 넘은 영상, '좋아요'도 1,700개 이상 받은 영상 앞에서 홍구는 "좋아요가 왜 이렇게 많냐"며 박장대소했다.
이어 "이 경기할 때 어떻게 하면 나를 알릴 수 있을까 고민 많이 했다"라며 당시 상황을 회상했다.
스타크래프트 BJ 최초로 성인 사이트에 진출한 BJ 홍구의 당시 게임 영상과 현실 반응을 아래 영상에서 직접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