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온라인삼국지 리마스터 발표

사진 제공 =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최장수 무협 '온라인 삼국지'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인 '온라인삼국지-리마스터'를 발표했다.


이호형 대표는 "온라인 삼국지 인수 후 4년간 사랑해주신 유저에 보답하고자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지금까지처럼 유저와 함께 더욱 발전 시켜나가는 신뢰를 지켜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온라인삼국지-리마스터'는 그래픽 부분에서 15년 만에 엔진 업그레이드를 하며 HD 와이드해상도 형태로 바뀌게 되어 2D 게임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고 한다.


또한 새로운 개념의 핵심 컨텐츠인 '시녀시스템'과 '신용경제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한다.


사진 제공 =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아울러 '신규전직', 'PVP스킬', '군단체계'등 다양한 MMORPG만의 재미를 추가한다고 한다.


이호형 대표는 "지난 몇 년간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제2의 부흥기라 할 만한 유저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악튜러스, 라그나로크, 로한, 던파 등을 탄생시킨 핵심개발자들을 주축으로 MMORPG만의 재미를 추구하는 작지만 단단한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공성전 참여율 80%라는 온라인삼국지만의 특징을 진화 시켜 나겠다. '쟁이 곧 잼이다'라는 방향을 가지고 업데이트 하겠다"고 밝혔다.


신규 리마스터 버전은 별도의 신규서버를 열지 않고 기존 서버에서 그대로 업데이트를 즐기도록 했다며, 오는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연말까지 제공 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