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추석에 엄마 옆에 딱 붙어 음식 도와줄 것 같은 '요섹남' 스타 6인

(좌) YouTube 'M2', (우) MBC '아이돌 요리왕'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일 년에 딱 한 번 있는 추석이 돌아왔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대다수의 사람들은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함께 삼삼오오 둘러앉아 음식을 나눠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맛있는 고기, 전, 송편 등 온 가족이 즐기는 다양한 음식 뒤에는 손맛이 좋은 가족 구성원들의 정성 가득한 손길이 담겨있다.


요리에 관심이 많은 이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음식 만들기에 열과 성을 다한다.


그렇다면 추석 음식을 만들 때 주방에 붙어 가족을 살뜰히 도와줄 것 같은 스타들엔 누가 있을까.


왠지 명절 음식 만들기에 엄청난 활약을 펼칠 것 같은 '요섹남' 스타들을 소개한다.


1. '방탄소년단' 진


Naver blog 'BANGTAN'


대식가로 유명한 방탄소년단 진은 연예계 대표 '요섹남' 중 한 명이다.


'잇(eat)진'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음식에 관심이 많은 그는 평소 쿡방이나 먹방 영상을 자주 공개하는 등 요리에 대한 남다른 사랑을 지니고 있다.


진은 과거 블로그에 스테이크, 오므라이스, 제육볶음 등 다양한 요리들을 뚝딱 만들어내며 자신의 뛰어난 요리 실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2. 박보검


JTBC '효리네 민박 2'


'훈훈 보스' 배우 박보검 또한 요리에 일가견이 있는 스타다.


박보검은 JTBC '효리네 민박 2'에서 단기 아르바이트생 면접을 볼 당시 "유부초밥, 떡국, 커피 제조는 물론 밥도 잘한다"라고 밝히며 자신의 요리 실력을 과시했다.


실제 방송에서 그는 고난도의 떡국 만들기를 뚝딱 해내며 '요섹남'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줬다.


이외에도 박보검은 재료 손질 등 음식에 관한 많은 것들에 능숙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3. '샤이니' 키


Olive '주문을 걸어'


현재 군 복무 중인 샤이니의 멤버 키.


그 또한 요리를 좋아하기로 소문난 연예인 중 한 명이다.


키는 혼자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정도로 요리 솜씨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그는 과거 JTBC4 '청담Key친'에서 광어 막회, 티라미수 등 고난도의 요리를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4. 김민석


MBC '라디오 스타'


배우 김민석도 요리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요섹남' 스타이다.


5년간 요식업계에서 요리사로 근무했다는 김민석은 취미의 수준을 넘어선 전문가의 솜씨를 지니고 있다.


한식, 양식, 일식 요리사 자격증까지 보유하고 있는 그는 과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회를 직접 뜨는 장면까지 선보이며 뛰어난 요리 실력을 자랑했다.


5. 이승기


tvN '명단공개 2017'


다정한 매력의 소유자 이승기 역시 요리를 사랑하는 남자 중 한 명이다.


과거 KBS '1박2일'에서 요리를 못하는 일명 '요꽝'으로 불렸던 그는 몰라보게 일취월장한 요리 실력을 뽐내며 새로운 '요섹남'으로 등극했다.


오기를 가지고 요리에 열중했다는 그는 한식은 물론 일식, 중식, 제빵까지 배우며 실력을 키웠다.


그 결과 이승기는 현재 지인들을 집으로 초대해 직접 음식을 만들어 대접할 정도로 뛰어난 요리 솜씨를 가지게 됐다고 한다.


6. 헨리


MBC '나 혼자 산다'


연예계 대표 만능 엔터테이너 헨리도 능숙한 요리 솜씨를 지닌 인물이다.


헨리는 영화 '파이널 레시피' 촬영을 위해 태국 특급 호텔 주방장에게 개인 지도를 받았을 정도로 요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연복 셰프에게도 수개월 동안 요리를 배운 적이 있는 그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화려한 불 쇼를 동반한 뛰어난 요리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