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예스24, 8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반일 종족주의' 2주 연속 1위 차지

예스24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예스24가 8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한일 관계에 대한 기성 통념을 부정한 '반일 종족주의'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구독자 수가 113만 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에피소드와 함께 '다른 그림 찾기', '시크릿 레시피' 등 놀이 페이지가 수록된 '흔한남매 2'가 예약판매 중임에도 2위에 올랐고, '흔한 남매 1'은 18위로 순위를 지켰다.


고구려인의 생활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1' 고구려편이 전주와 동일한 3위를 기록했고,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직원들에게 선물하며 화제를 모은 '90년생이 온다'와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가 각각 한 계단씩 올라 4위, 5위를 차지했다.


인문 교양서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한 주였다. 유시민 작가의 유럽 탐사 이야기 '유럽 도시 기행 1'은 전주 대비 두 계단 내려 6위에 안착했고, 방대한 중국 '삼국지연의'의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만 뽑아 쉽게 풀어낸 '설민석의 삼국지 2'가 8위로 다시 순위에 진입했다.


'설민석의 삼국지 1'은 한 계단 내려간 10위로 그 뒤를 이었다. 역사로 오늘의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역사 사용 설명서 '역사의 쓸모'는 네 계단 오른 15위다.


사진 제공 = 예스24


세계적인 밀리언셀러 '권력의 법칙'의 저자 로버트 그린이 인간 본성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을 담은 '인간 본성의 법칙'이 16위로 새롭게 순위에 모습을 내밀었다.


이 밖에도, 21세기 거대 자본 속 인간 소외에 대한 현 상황을 통찰하며 새롭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조명한 조정래 작가의 '천년의 질문 1'과 습관으로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제시하는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각각 두 계단씩 내려 9위, 13위에 안착했고, 국민 시인 하상욱과 카카오프렌즈의 소심한 오리 튜브가 전하는 소소한 응원의 메시지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는 전주와 동일한 14위다.


중국의 인기 장르소설 '마도조사 2'가 예약판매와 시작과 동시에 17위에 올랐고,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으로 공인 받은 직지와 구텐베르크의 금속활자를 둘러싼 중세의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김진명 작가의 신작 장편 소설 '직지 1'이 일곱 계단 가파르게 내려 19위에 머물렀다.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영화 '기생충'의 감독 봉준호가 직접 쓰고 그린 영화 각본과 스토리보드를 엮은 '기생충 각본집&스토리보드북 초판 한정 박스 세트'가 20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