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남성이라면 한 번쯤 딱 벌어진 어깨를 가진 자신을 상상하곤 한다. 하지만 막상 운동을 시작하려면 무슨 운동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PT를 받기에는 다소 금전적인 부담도 따르며 다른 고객에게 다가가 조언을 얻자니 너무 낯간지럽다.
인터넷 속 '꿀팁'도 믿기 어려워질 때, 당신은 쉽게 포기의 달콤함에 취한다.
이런 이들을 위해 어깨 깡패가 될 수 있는 10가지 동작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DeSLun workout데스런'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푸시업
일반적인 푸시업이다. 팔의 폭을 어깨보다 조금 넓게 벌린 다음 가슴이 바닥에 닿도록 내린다.
아처 푸시업
한쪽 팔로 푸시업을 하면서 다른 팔은 길게 펴준다. 곧게 핀 어깨는 바닥에 닿도록 내려줘야 한다. 양팔을 번갈아 가면서 반복하면 된다.
푸시업 + 무릎으로 팔꿈치 닿기
푸시업 동작에서 한쪽 무릎을 팔꿈치까지 당겨 붙여주면 된다. 좌우로 번갈아 반복하면 된다.
삼두 집중 푸시업
바닥에 양손을 좁게 붙인 뒤 푸시업을 하는 동작이다. 어깨 뒷면에 자극이 가면서 삼두 근육이 발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팔꿈치 바닥닿기
어깨 넓이로 팔을 벌린다음 팔꿈치를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내린다. 팔로 오는 자극을 느끼며 몸을 서서히 내려주면 된다.
와이드 푸시업
팔을 최대로 벌려 푸시업을 하는 동작이다. 팔 전면 부위에 자극을 준다.
손가락 와이드 푸시업
와이드 푸시업에서 변형시킨 방법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푸시업을 하는 동작이다. 어깨와 팔에 조금 더 많은 힘이 들어간다.
팔 앞뒤로 옮기며 푸시업
양팔을 번갈아 가며 앞뒤로 옮기는 푸시업 동작이다. 팔이 앞으로 올 때는 어깨와 삼두에, 뒤로 갈 때는 가슴에 자극을 준다.
디클라인 푸시업
사물을 이용한 푸시업 방법이다. 의자에 양발을 올리고 푸시업을 하면 된다. 다리가 위로 올라가게 됨에 따라 상체와 팔로 더 많은 자극이 온다.
디클라인 와이드 푸시업
디클라인 푸시업과 같이 다리를 올려두고 푸시업을 하는 동작이다. 다만 팔을 넓게 벌린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