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영화 좋아하면 죽기 전 가서 '인생샷' 찍어야 할 '이색 영화관' 5곳

Sci-Fi Dine-In Theater restaurant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이제 영화는 문화를 넘어 없으면 안 될 생활의 일부가 됐다.


이에 이전처럼 단순히 영화를 보기만 해서는 사람들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세계 곳곳에서는 이러한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영화관이 만들어지고 있다.


침대, 물 위, 자동차 등 다양한 콘셉트로 만들어진 영화관은 관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제공한다.


연인과 함께 가본다면 평생의 추억으로 남을 세계의 이색 영화관을 모아봤다.


1. 프랑스 올림피아 뮤직홀 극장


Olympia music hall


프랑스 파리에 있는 올림피아 뮤직홀 극장에서는 마치 내 집 안방에서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로맨틱한 조명 아래에서 보기만 해도 아늑한 침대에 연인과 함께 누워 영화를 보면 순식간에 영화 관람 시간이 지나가는 마법을 느낄 수 있다.


2. 미국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싸이파이 다인 극장


Sci-Fi Dine-In Theater restaurant 


21세기 최고의 영화사답게 디즈니의 미국 할리우드 스튜디오에도 이색 영화관이 있다.


할리우드에 위치해 있는 것을 인증이라도 하는 듯 고객은 극장에서 영화 속에서 나올 법한 근사한 자동차를 타고 영화를 볼 수 있다.


영화 '라라랜드'를 연상시키는 영화관에서 자신이 영화 주인공이 되는 기분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3. 미국 비주 극장


The Bijou Theater


미국 코네티컷주 브리지포트에 위치한 비주 영화관은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양옆에 위치한 식탁과 의자는 마치 고급 레스토랑의 테라스를 연상시킨다.


사랑하는 가족과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를 음미하며 보는 영화는 영화뿐 아니라 가족과의 잊지 못할 추억도 만들어준다.


4. 영국 핫 튜브 극장


Hot Tube Ciname


영국 런던에 위치한 핫 튜브 극장은 더운 여름 날씨에 가기 제격인 영화관을 갖고 있다.


야외의 스크린 앞 물이 채워진 풀장에서 영화를 보는 것은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풀장에서 수영복 차림으로 술이나 음식을 먹으며 영화를 관람하면 축제를 즐기는 것처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5. 캐나다 윈터가든 극장


Winter Garden Theatre


캐나다 토론토에 위치한 윈터가든 극장은 인테리어만으로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천장에는 나뭇잎과 등불이 장식되어 있고 사방에는 손으로 직접 그린 벽화가 도배돼 있어 판타지 영화 속에서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6. 대한민국 CGV 서울 강변점


Instagram 'cgv_korea'


CGV 강변점에는 숲속에 있는 캠핑장을 콘셉트로 한 '씨네 앤 포레' 상영관이 있다. 


상영관 벽면은 이끼로 꾸며졌으며 바닥에는 실내 잔디가 심어져 있어 가족, 친구, 연인 그 누구와 가도 특별한 추억을 쌓는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다. 


'씨네 앤 포레' 상영관은 광주 금남점 등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