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신의 한 수다" 아이돌 연습생서 '배우'로 전향해 '대박' 친 스타 5인

Twitter 'shinyeeun_kr'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무대 위 아이돌을 꿈꾸는 사람은 많지만 데뷔의 문턱을 넘기란 쉽지 않다.


이에 자의든 타의든 아이돌 데뷔의 꿈을 접고 다른 길로 나아가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러나 오히려 이것이 신의 한수가 되는 경우가 있다.


이들은 노래와 춤이 아닌 다른 분야에서 숨겨온 재능을 발휘한다.


이중 아이돌 연습생까지 했었지만 배우로 전향해 빛을 보고 있는 스타들을 모아봤다.


1. 신예은


YouTube '플레이리스트'


KBS2 '뮤직뱅크'


배우 신예은은 웹드라마 '에이틴' 시리즈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신예은은 현재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다.


지난 15일 방송된 tvN '더 짠내투어'에서 신예은은 "노래와 춤 모두 잘 한다"며 이를 언급했다.


2. 김형석


YouTube '플레이리스트'


Instagram 'valentin_khs'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시리즈에서 여심을 훔쳤던 배우 김형석은 원래 아이돌이 꿈이었다.


지난 4월 그는 한 인터뷰에서 "어렸을 때 아이돌이 꿈이어서 연습생 생활도 짧게 했었다"고 밝혔다.


당시 노래, 춤, 연기를 모두 배워봤다는 김형석은 "하면 할수록 연기에 흥미가 생겼고 더 잘해보고 싶다는 욕심도 커졌다"며 천상 연기자 체질임을 증명했다.


3. 공승연


사진 제공 = 더 스타


Instagram '0seungyeon'


배우 공승연 또한 동생 트와이스 정연과 마찬가지로 아이돌로 데뷔할 뻔 했다.


공승연은 아이돌 명가인 SM엔터테인먼트에서 7년 간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그러다 2012년 tvN '아이러브 이태리'에서 연기를 하게 되면서 연기에 푹 빠지게 됐다.


당시 SM엔터테인먼트에서 아이돌을 준비하는 팀에 있었던 공승연은 소속사와 작별하고 배우로서의 삶을 시작했다.


4. 안효섭


Instagram 'imhyoseop'


사진 제공 = tvN


최근 tvN '어비스'에서 훈훈한 비주얼을 과시해 주목받은 배우 안효섭도 처음에는 아이돌을 준비했었다.


그는 아이돌이 되기 위해 JYP엔터테인먼트에서 3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고 그룹 갓세븐 멤버들과 숙소 생활도 했다.


그러나 안효섭은 실력도 부족했고 이에 스트레스도 받게 되면서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5. 이선빈


Instagram 'sunbin_eyesmag'


사진 제공 = 그라치아


배우 이광수의 마음을 훔친 배우 이선빈 또한 아이돌 연습생 출신이다.


이선빈은 아이돌 연습생으로 3년의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광고 촬영장에서 어느 배우의 소위 '땜빵'을 하게 되면서 에이전시의 눈에 띄었고 자연스럽게 연기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