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2020학년도 올해 수시 모집인원은 268,776명으로 전체 선발인원의 77.3%를 차지한다. 전년에 비해 약 3000명이 증가한 인원으로 여전히 많은 비중을 수시 모집에서 선발하고 있다.
따라서 지금부터는 자신의 정시 성적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대학레벨을 올리기 위한 수시 전략을 고민해 봐야 할 것이다.
상위권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요 15개 대학의 경우 수시에서 64.1%(교과 6%, 종합 45.6%, 논술 12.5%, 실기(특기) 6.1%)의 비율로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등으로 정성평가 하는 학생부 종합 전형에서 절반 가까운 인원을 모집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적절한 지원 전략 모색이 중요하게 작용될 수 있다.
정시에서 주요 15개 대학은 25.4% 정시 비율을 가지고 있다. 상위권 학생의 경우 정시에만 몰두하여 수시 지원에 소홀할 수 있다. 하지만, 본인 성적보다 대학 레벨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일종의 보험용 지원을 수시지원에서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
하지만 많은 입시 정보 속에서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지원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별 최적의 입시전략을 탐색하고자 하는 수요에 맞춰 대입전형에서 괄목할만한 입시결과를 만들어 낸 메가스터디학원에서 다음과 같은 설명회를 진행한다.
9월 6일~10일까지 진행되는 수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을 앞두고 메가스터디교육 강남 메가스터디 팀플전용관과 서초 메가스터디 의대합격관에서 강남·서초 지역 고3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2일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메가스터디교육 입시전략연구소 남윤곤 소장이 연사로 나서며 1부 인문계열 16시, 2부 자연계열 19시로 나누어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2020학년도 인문/자연계 수시 합격전략을 주제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진행된다.
'수시지원전략 설명회'의 사전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팀플전용관 홈페이지, 서초 메가스터디학원 의대합격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원 관계자는 "입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설명회 참석인원이 많을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반드시 사전예약을 하고 오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수시지원전략자료집'과 '상위권 주요대학 모집요강 분석집'을 포함한 다양한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를 진행하는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강남 메가스터디학원 팀플전용관은 '선택과 집중형 학습 프로그램'이라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선택과 집중형 학습 프로그램'은 기존 종합 학원에서 학생들이 느끼는 수업 부담을 완화하고 수업 컨텐츠 일부를 강화하거나 보충하면서 자신에게 맞는 수업에 자율적으로 참여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학원 관계자는 "최고의 학습시설과 수준별 맞춤강의, 항상 가능한 질의응답, 철저한 학습관리, 획기적인 학습심리센터운영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시스템을 갖추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