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케빈 파이기가 직접 밝힌 '마블 페이즈4'서 '어벤져스5' 볼수 없는 이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마블 페이즈 4에서는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를 볼 수 없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케빈 파이기 마블스튜디오 사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열린 코믹콘에서 마블 페이즈 4 영화 라인업을 공개했다.


영화 '블랙 위도우', '닥터 스트레인지 2' 등이 라인업에 이름이 올랐지만 마블의 대표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는 찾아볼 수 없었다.


최근 케빈 파이기는 미국 MTV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페이즈 4의 메인 테마는 '새로운 시작'이라 '어벤져스' 영화가 없다"고 이유를 밝혔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케빈 파이기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몇몇 캐릭터에게 이별을 고하는 영화였다. 그래서 페이즈 4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것이고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한 캐릭터에 대해 보다 더 알게 되는 페이즈"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영화 '이터널스'나 '샹치'처럼 새 캐릭터도 나오고 '닥터 스트레인지'나 '토르'도 새로운 모험을 하는 등 아무도 예상 못 한 내용이 나올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그러면서 케빈 파이기는 "추가로 나올 새 어벤져스는 이전과 전혀 다르고, 이미 나온 캐릭터들과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들로 구성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앞서 '어벤져스: 엔드게임'에서는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가 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MCU)와 작별을 고했다.


케빈 파이기 설명에 따르면 둘의 빈자리를 스파이더맨과 캡틴 마블, 샹치 등이 채운다.


오는 2020년 11월 '블랙 위도우'가 개봉하고 나서야 향후 MCU가 어떤 변화를 맞이하게 될지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