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7일(금)

지금 예매하면 '9만원' 티켓으로 유럽까지 갈 수 있는 러시아 '시베리아 횡단열차'

Instagram '97.o6.o6'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단돈 9만원으로 유럽을 누빌 수 있다는 소식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각종 SNS에서는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이용했던 이들이 인증샷과 함께 꿀팁을 공유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사진 속에는 보기만 해도 아늑한 열차 내부에서 먹거리를 즐기거나 창밖을 바라보는 이들의 모습이 담겨있다.


편하게 누울 수 있는 1인용 침대와 포근한 이불, 창밖의 풍경은 여행의 낭만적인 감성을 자극한다.



여행객들은 횡단열차 여행을 강력히 추천하면서 요즘같이 더운 날씨에 꼭 가줘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러시아는 7~9월까지 봄, 가을 날씨를 보여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은 완벽한 날씨를 자랑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맘때 구형 열차의 3등석으로 예매할 경우 무려 5,075루블(한화 약 9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신형 열차보다 속도나 퀄리티가 낮지만 크게 불편함이 없고 돈을 아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누리꾼들은 "나도 당장 가고 싶다", "완전 꿀이네", "낭만적인 인증샷은 필수"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한편 3등석은 저렴한 덕에 인기가 많아 매진될 수 있으니 미리 예매해야 한다. 또한 날짜별로 가격이 달라질 수 있음을 유의하기 바란다.



Instagram '97.o6.o6'


Instagram 'hyeon__ju_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