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애니 덕후'들 심장 두근거리게 만드는 올여름 개봉 애니 영화 4편

왼쪽부터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레드슈즈, 마이펫의 이중생활 2'


[인사이트] 이원석 기자 = 흥미진진한 모험이 펼쳐지는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반가워할 만한 소식이 있다.


바로 애니메이션 팬들을 설레게 할 '명작'들이 올여름 대거 개봉한다는 사실이다.


특히 이번 개봉작들은 추리물부터 코믹, 판타까지 그 장르들이 매우 화려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퍽퍽한 일상에 지친 어른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개봉 예정작들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영화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


오는 7월 24일 추리 만화의 일인자 '명탐전 코난'이 더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돌아온다.


'명탐정 코난'의 23번째 극장판인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은 전설 속 보물인 블루 사파이어 '감청의 권'을 둘러싸고 코난과 괴도 키드, 그리고 가라테 선수 마코토가 합세해 펼치는 대결을 그린다.


전설의 보물인 '감청의 권'이 모습을 드러내던 날,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는 의문의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살인 현장에는 괴도 키드의 예고장만이 남겨 있어 모두를 경악하게 만든다.


누군가의 함정으로 위기에 빠진 괴도 키드는 코난을 싱가포르로 데려간다.


그렇게 괴도 키드와 코난, 그리고 가라테 선수 마코토는 피할 수 없는 대결을 벌이게 된다.


일본에서 마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앞지르고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명탐정 코난: 감청의 권'이 한국에서는 과연 어떠한 흥행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2. '레드슈즈'



영화 '레드슈즈'


올여름 극장가를 강타할 또 다른 애니메이션 영화는 '레드슈즈'다.


'겨울왕국', '모아나', '라푼젤', '슈렉 포에버' 등 전 세계가 사랑한 애니메이션의 제작진이 똘똘 뭉쳐 탄생시킨 코믹 판타지 블록버스터 '레드슈즈'는 오는 7월 25일 개봉한다.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외모만 따지다 저주받아 초록색 피부의 난쟁이가 된 일곱 왕자와 순수한 마음을 지닌 용감하고 활발한 공주 '레드슈즈'가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클로이 모레츠와 샘 클라플린, 지나 거손, 패트릭 워버튼 등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들이 성우로 출연해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3. '마녀배달부 키키'



영화 '마녀 배달부 키키'


애니메이션 명가 '스튜디오 지브리'의 인기작 '마녀 배달부 키키'는 30주년을 맞이해 오는 26일 디지털 리마스터링 재개봉한다.


'마녀 배달부 키키'는 13살 초보 마녀 키키의 아주 특별한 마법 같은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사랑스러운 키키는 검은 고양이 지지와 함께 빗자루를 타고 마녀 수련을 떠난다.


하지만 키키와 지지는 어느 항구 마을에 불시착하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이 배달에 재능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이후 본격적으로 배달 업무를 하며 마법 수련을 시작하는 키키는 다양한 모험을 하게 된다.


해당 작품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감성이 듬뿍 담긴 작화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4. '마이펫의 이중생활'



영화 '마이펫의 이중생활


'슈퍼배드', '미니언즈'를 탄생시킨 일루미네이션의 흥행작 '마이펫의 이중생활'의 두 번째 이야기 '마이펫의 이중생활 2'는 오는 7월 31일 국내 개봉한다.


'마이펫의 이중생활 2'는 평화로운 일상도 잠시, 새로운 라이프를 맞게 된 맥스와 뉴욕 펫들의 주인들도 몰랐던 진짜 속마음을 그린 애니메이션 영화다.


앞서 지난 2016년 개봉한 '마이펫의 이중생활'은 강아지, 고양이, 토끼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반려동물의 숨은 일상을 엿보는 기발한 상상력으로 전 세계 반려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번 '마이펫의 이중생활 2'는 주인 바라기 맥스가 동물 병원에 가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이전 시리즈에서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한다고 알려져 팬들의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