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10일(토)

봉지 뜯자마자 시원한 향 확 퍼져 '호불호 끝판왕' 등극한 '오이 감자칩'

9gag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오이와 감자칩. 상상조차 가지 않는 조합인데 실제 두 가지가 만나 탄생한 과자가 등장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나인 개그에는 미국 감자칩 회사 레이스(Lay's)의 오이 맛 감자칩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해당 제품은 2년여 전 출시된 것으로 중국과 미국, 유럽 등지에서 판매됐다. 특히 중국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은 겉봉지에서부터 오이의 강렬한(?) 존재감을 나타낸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연둣빛 배경에 오이와 감자가 얇게 썰어져 있는 모습이 보인다.


보통 마요네즈를 듬뿍 넣은 감자 샐러드에서 감자와 오이를 동시에 먹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이같이 감자 칩과 오이의 조합은 꽤 신선한 느낌을 준다. 그런 가운데 중국에서 유학 중인 한국인들의 후기도 속속 전해져 궁금증을 키웠다.


이들은 "생각보다 맛있다", "취향 저격당했다", "허니버터칩보다 맛있다" 등 의외의 후기를 남겼다.


9gag


여러 후기를 종합하면 레이스 오이 감자 칩에서는 오이향이 느껴진다. 단맛과 담백한 맛이 느껴지는 감자와 상쾌한 맛의 오이가 의외로 괜찮은 조화를 이룬다고.


오이는 특유의 시원한 향 때문에 많은 이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이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 "오이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너무 탐나는 과자다" 등 기대된다는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