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한 소절만 들어도 동화 속으로 빨려 들어갈 것 같은 디즈니 영화 속 OST 5선

Disney


[인사이트] 김은지 기자 = 누구나 가슴속에는 인생 명곡 하나쯤은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는 곡은 단연 디즈니 영화 속 OST가 아닐까 싶다.


어릴 적부터 줄곧 들어온 이 곡들은 전주만 들어도 동화 속 한 페이지에 들어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온다.


셀 수 없이 수많은 디즈니의 명곡 중 유독 우리에게 큰 여운을 남긴 노래는 어떤 곡일까?


디즈니에 대한 애정이 무한으로 샘솟게 되는 영화 속 OST들을 함께 감상해보자.


1. 알라딘 'A Whole New World'


YouTube 'DisneyMusicVEVO'


'A Whole New World'는 디즈니의 간판 듀엣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이미 유명하다.


전주만 들어도 마법 양탄자를 타고 밤하늘을 날아다니는 알라딘과 쟈스민의 모습이 절로 떠오른다.


최근 실사화로 개봉한 영화 '알라딘'에서는 주연 배우인 메나 마수드와 나오미 스콧이 완벽하게 재해석해 또 한 번 주목받고 있는 곡이다.


2. 겨울왕국 'Let It Go'


YouTube 'DisneyMusicVEVO'


'Let It Go'는 지난 2014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영화 '겨울왕국'의 메인 테마곡이다.


해당 곡은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겠노라고 외치며 부모님과 아렌델 왕국 그리고 자신에게 선전포고하는 주인공 엘사의 노래다.


'겨울왕국' 개봉 당시에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엘사의 마법에 홀린 듯 'Let It Go'를 흥얼거리곤 했다.


3. 인어공주 'Part of Your World'


YouTube 'DisneyMusicVEVO'


흔히들 인어공주 하면 가장 먼저 'Under the Sea'라는 곡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인어공주를 보고 난 후 가장 여운을 남기는 곡은 'Part of Your World'가 아닐까 싶다.


에리얼이 인간 세상에 대한 동경을 드러내며 부른 이 곡은 듣는 사람마저 간절하게 만드는 힘이 있다.


극중 이 음악은 에리얼이 바다에서 에릭 왕자를 구해낸 후 또 한 번 흘러나와 많은 이들을 감동시키기도 했다.


4. 라이온킹 'Circle Of Life'


YouTube 'DisneyMusicVEVO'


"나주평야~ 발발이 치와와"라는 도입부로 우리에게 더 익숙한 곡, 바로 라이온킹의 'Circle Of Life'다.


극중 주술사 라피키가 부르는 'Circle of Life'는 라이온킹의 압도적인 오프닝 곡이다.


이 곡은 알고 보면 생명의 순환이라는 심오한 메시지를 내포하며, 라이온킹의 내용을 관통한다.


노래를 듣고 있다 보면 마치 광활한 아프리카 초원 한가운데 서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5. 모아나 'How Far I'll Go'


YouTube 'DisneyMusicVEVO'


'How Far I'll Go'는 목숨을 건 도전과 모험을 시작하기 전 주인공 모아나가 부르는 곡이다.


이 곡에는 주변의 반대에도 무릅쓰고 바다로 모험을 나아가고 싶어하는 모아나의 염원이 담겼다.


도입부만 들어도 남태평양 푸른 바다가 떠오르는 이 곡은 골든글로브 시상식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