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애쉬 - 전쟁의 어머니' LoL 코믹 단행본을 지난 28일 출간했다고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 애쉬 - 전쟁의 어머니'는 라이엇 게임즈가 '어벤져스' 영화 시리즈의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전 세계적 열풍을 일으킨 캐릭터들을 보유한 마블과 파트너십을 맺고 선보인 코믹이다.
지난해 12월 19일 LoL 유니버스 페이지에서 연재를 시작해 총 4부작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도서 출간은 마블 코믹스의 한국 공식 마블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는 시공사에서 맡았으며, 총 144페이지의 컬러판으로 출간했다.
코믹에는 LoL 원년 챔피언 중 하나인 '애쉬'의 이야기가 담겨 있으며, 부록 페이지에는 룬테라 지도, 프렐요드의 용어 모음, 캐릭터 디자인 해설, 제작 과정 갤러리, 단편 소설 '저주받은 이들을 위한 묵념' 및 프렐요드 세계관 아트 1장이 추가 수록돼 재미를 더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단행본 출판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믹 디자인의 카타리나와 케넨 후드티, 올라프 티셔츠를 라이엇 스토어에서 판매하며, 온라인 라이엇 스토어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애쉬 – 전쟁의 어머니' 도서 구입 시 LoL PARK 내 오프라인 라이엇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과 미니언 폼볼 2종을 증정한다.
또한 온라인 서점 예스24, 알라딘에서 도서 구매 시 LoL PARK 내 오프라인 라이엇 스토어용 10% 할인 쿠폰과 미니언 폼볼을, 오프라인 마블컬렉션 스토어에서 도서 구매 시 미니언 폼볼을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LoL 유니버스 페이지에서 마블과의 협력을 통해 새롭게 제작한 5부작 코믹 '럭스'를 공개했으며, 인기 챔피언 '럭스'와 '가렌'의 이야기로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