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인싸들이라면 지금 당장 팔을 걷어 붙이고 풀어봐야 할 문제가 있다.
뜬금없이 등장한 '펭귄 문제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까지 장악했기 때문이다.
오늘(23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펭귄 문제'가 화제가 됐다.
누리꾼들 사이에서 '인싸 문제'로 떠오른 펭귄 문제는 간단한 퀴즈 문제다.
본격적인 문제에 앞서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로 살아야 합니다.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라는 무시무시한(?) 경고 문구가 적혀있다.
문제에는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부대찌개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이 있다.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는가?"라는 질문이 담겼다.
"그냥 계산해보면 되는 거 아니야?"하고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이는 단순한 수학 퀴즈가 아닌 '난센스 퀴즈'다.
문제를 푸는 이들이 보자마자 쉽게 계산해 풀 것으로 생각하고 일부러 오답을 유도한 것이다. 문제의 진짜 목적은 사람들의 프로필 사진을 펭귄 사진으로 바꾸게 하려는 것.
그 의도가 통했는지 많은 사람들의 프로필 사진이 펭귄 사진으로 바뀌고 있다는 후문이다.
펭귄 문제를 접한 누리꾼들은 "난 바본가. 펭귄 프사해야겠다", "하… 열심히 계산했는데", "이게 뭐라고 속았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펭귄 문제에 호기심이 발동했다면, 지금 바로 도전해 보자. 과연 당신은 무시무시한 펭귄 프로필 사진을 피할 수 있을까.
참고로 많은 누리꾼들이 "절대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조언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