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꼬물꼬물 헤엄치는 쪼꼬미 키우는 재미에 외로움 느낄 새 1도 없다는 '바다새우 키트'

Instagram 'tjdud05100'


[인사이트] 김천 기자 = 꼬물꼬물 물 속을 헤엄치는 바다 새우를 이젠 집에서 만나보자.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다이소 2천원짜리 제품'이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에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씨몽키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 제품 사진이 담겨 있었다.


게시글 속 소개된 제품은 이름과 같이 바다 새우를 키울 수 있는 제품이다. 2천원짜리와 3천원짜리로 나뉘어 있다. 어항 크기만 다를 뿐 구성품은 같다.


제품 안에는 산소 공급용 스포이드, 수질 정화제, 알, 먹이, 먹이용 계량스푼과 어항이 담겨 있다.


Instagram 'j.e_____e


키우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동봉된 어항에 수돗물을 받은 뒤 수질 정화제와 바다새우알, 그리고 먹이를 함께 넣어준다.


그리고 어항 뚜껑을 닫은 뒤 이틀에 한 번 정도 산소 공급용 스포이드로 물에 산소만 넣어주면 된다.


바다 새우 알은 물이 없어도 살아남을 수 있는 '내구란'이라 환경만 적합하면 부화할 수 있다.


그렇게 최소 2일에서 8일 정도 기다리면 바다 새우가 부화한다. 먹이는 5일에 한 번씩 주면 된다. 바다 새우는 다 자라면 최대 3cm까지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게시글을 본 누리꾼들은 "나도 집에서 애완용 바다 새우 키워보고 싶다", "진짜 신기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집에서 바다 새우를 만나고자 하는 이들은 당장 다이소에 방문해 바다 새우 키우키 키트를 찾아보자. 


Instagram 'k.daoll'


Instagram 'gyou_jj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