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한때 나쁜 남자가 큰 인기를 얻었던 적이 있다.
그런데 이런 남자들은 여자를 애태운다.
현실에서 나쁜 남자는 매력적이지만, 그 매력을 다수를 위해 사용할 줄 아는 남자다. 인기는 많지만 그 인기는 1인이 아닌 다수로부터 온다.
나쁜 남자의 여자친구가 상처받고 힘들 수밖에 없는 이유다.
자신의 남자친구가 이런 나쁜 남자라면 하루빨리 손절해야 함이 옳지 않을까. 아래 나쁜 남자의 유형을 소개하니 참고해 훗날 눈물을 쏟지 않도록 하자.
1. 전화할 때마다 친구들과 놀고 있는 남자
당신이 연락할 때마다 친구와 술자리를 하고 있는 남자라면 좀 더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매번 술을 먹는데 그때마다 남자들끼리만 먹는 경우는 흔치 않다.
때로는 여성들과 합석을 하거나, 클럽에 가 헌팅을 할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것이다.
'그 밥에 그 나물', '끼리끼리 논다'라는 말이 있다. 이럴 때는 남자의 친구들을 면밀히 살펴보자.
남자의 친구들이 클럽 마니아이거나, 수시로 여자를 바꿔가며 만나는 사람들이라면 이별을 지체할 필요가 없다.
2. 취향이나 가치관을 존중해주지 않는 남자
사람은 각자 살아온 배경과 환경, 교육 수준, 집안 분위기가 다르다. 때문에 가치관의 차이는 생길 수밖에 없다.
중요한 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려 하는가이다.
이해 없이 자신의 가치관과 생각만을 강요하고, 여자친구의 취향을 존중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두 사람 사이에 갈등은 항상 사라지지 않는다.
3. 관계를 위해 노력하지 않는 남자
연애는 혼자가 아닌 둘이 하는 일이다. 때문에 두 사람의 감정이 항상 뜨거울 수는 없다. 둘 중에 한 사람에게는 권태기가 올 수도 있다.
이럴 때는 노력이 필요하다. 서로의 관계를 위한 노력 말이다.
여자가 관계를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는데, 남자가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 관계의 반은 죽었다고 할 수 있다.
4. 과거 크게 잘못했던 경험이 있는 남자
과거 외도 경험이 있다거나, 도덕적으로 문제가 있는 행동을 일삼는 남자라면 빠르게 관계를 정리하자.
사람은 고쳐 쓰는 게 아니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모두가 그렇다고는 할 수 없지만 한 번 큰 실수를 한 사람은 다음에도 같은 실수를 할 가능성이 크다.
특히 과거 남자의 이별 이유가 잠수, 바람, 환승 등이라면 진지하게 다시 한 번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5. 말만 번지르르한 남자
"뭐 가방? 샤넬? 내가 다 사줄게", "결혼은 당연히 자기와 해야지. 당장 내일이라도 난 할 수 있어"라며 거창한 말만 늘어놓는 남자는 조심하는 게 좋다.
이렇게 이루지 못할 말들을 번지르르하게 늘어놓는 남자는 매력 있어 보일지 몰라도 책임감이 결여된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평생 함께할 사람을 생각한다면 말이 없고 재미가 없더라도 자신을 위해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