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학생들이 촬영한 플래시몹 영상이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가수 홍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신곡 '오늘 밤에'에 맞춰 칼군무를 선보인 한림예고 학생들의 영상을 소개했다.
홍진영은 영상과 함께 "이 친구들 좀 보세요. 너무 잘하고 너무 멋있다"라며 감탄 어린 반응을 보였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남학생 한 명을 주축으로 약 70여 명의 실용무용과, 연예과 학생들이 대열을 맞춰 안무를 소화하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노래가 흘러나오자 자로 잰 듯 딱 떨어지는 안무는 물론, 학생들의 밝은 표정도 볼 수 있어 '엄마 미소'가 저절로 지어진다.
실제 해당 영상은 지난달 12일 한림예고 공식 유튜브 계정에 올라왔던 영상으로, 공개 직후 조회 수 60만 회를 넘어서며 인기를 얻었다.
한림예고 측은 인사이트 취재진에 "학생들이 전공 특성상 다양한 장르 음악을 많이 듣는다"며 "홍진영의 '오늘 밤에' 신곡과 안무를 보고 흥이 넘치는 학생들이 주축이 돼 플래시몹 영상을 촬영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여러 여학생 사이에서 유일한 '청일점'인 한 남학생의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해 한림예고 측은 "실용 무용과 3학년 김성연 학생으로 '왁킹'을 전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래 한림예고 학생들의 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플래시몹 영상을 남겼으니, 즐길 준비 하고 함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