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토)

공개되자마자 세상 깜찍한 비주얼로 유저들 마음 싹 다 훔친 '롤' 신규 챔피언 '유미'

사진 제공 = 라이엇 게임즈


[인사이트] 석태진 기자 = 누리꾼들의 예측이 맞았다. 해외에서 유출됐던 마법 고양이 '유미'가 리그 오브 레전드 144번째 챔피언으로 낙점됐다.


27일 리그 오브 레전드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규 챔피언 '유미'의 스킬 정보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앞서 지난 26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유출돼 큰 화제를 모았던 신규 챔피언 유미.


마법 고양이인 유미는 밴들 시티 외곽에서 요들 마법사 노라와 함께 성장했다.


YouTube 'League of Legends - Korea'


하지만 어느 날 주인인 노라가 홀연 듯 사라지고 유미는 그를 찾기 위해 관문의 서를 통해 낯선 차원에 발을 내딛게 된다.


이렇게 여행을 떠나게 된 유미는 뽀삐와 트리스타나를 도와 다른 챔피언들을 처치한다.


해당 영상에서는 유미의 스킬도 공개됐다.


먼저 기본 지속 효과인 '퐁퐁방울'에 따라 유미는 일정 주기로 다음 공격 시 마나를 회복하고 보호막을 얻게 된다.


YouTube 'League of Legends - Korea'


Q 스킬인 '사르르탄'은 유미가 미사일을 발사해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힌다. 미사일이 일정 거리 이상을 날아가 적을 맞힌다면 추가 피해와 둔화까지 입힐 수 있다.


처음부터 스킬 포인트 하나를 가진 채 시작할 수 있는 W 스킬 '너랑 유미랑'은 사용 시 아군 챔피언에게 돌진해 밀착한다.


밀착 후에는 아군을 따라다니게 되는데 스킬 지속 시간 동안 유미와 아군은 서로의 공격력 또는 주문력을 일정 비율로 환산한 적응형 능력치를 얻게 된다.


E 스킬인 '슈우우웅'은 유미의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며 밀착 상태에서 사용하면 효과가 아군에게 적용된다.


YouTube 'League of Legends - Korea'


궁극기인 '대단원'은 여러 번의 파동을 발사해 상대에게 마법 대미지를 입히고 속박 효과를 걸 수 있다.


깜찍한 고양이 유미의 영상에 '롤 유저'들은 "W 스킬이 사기급이다", "상대 약 올리기 너무 좋을 듯", "마법 피해, 주문, 회복 못하는 게 없는 챔피언이다" 등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챔피언 '유미'의 정식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비주얼부터 스킬까지 완벽한 챔피언 유미의 트레일러 영상을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보자.


YouTube 'League of Legends -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