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교육 출판 기업 좋은책신사고가 2019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 수상작을 자사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좋은책신사고는 중고등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독려하고 우수 학습 노하우를 공유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2004년부터 공부 노하우, 생활습관 등의 학습 수기를 응모 받고 있다.
이번 스노우 공모전에는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8명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각각 5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번 수상자들은 중하위권 또는 중위권 성적에서 시작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아 꾸준히 노력한 결과 상위권 성적을 달성해 눈길을 끈다.
'모의고사 5등급에서 수능 1등급 수직 상승한 수학 공부 노하우' '전과목 1등급 달성한 학습법' '한의예과 합격 선배의 수험생활 노하우' 등을 주제로 과목별 취약점을 극복한 학습 계획, 문제풀이법, 오답노트 정리법 등을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한다.
중고등학생들이 평소 갖고 있는 고민에 적합한 학습 노하우를 확인하고 적용해볼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수상작을 공개하며 4월 21일까지 공감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에서 수상작을 확인하고 댓글을 작성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신사고 마일리지를 최대 550씽까지 적립해준다.
우수 댓글을 남긴 참가자 10명을 추첨해 쎈 자신감 연습장과 독서대로 구성된 '열공 응원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
장정화 좋은책신사고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 우수 수기의 공통점은 취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으려 꾸준히 노력한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학생들이 공부를 열심히 할 의지는 있지만 그 방법을 찾지 못해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다"며 "스터디 노하우 공모전은 또래 학생들의 공부법을 공유함으로써, 자신의 방법과 비교해보며 최적의 학습 노하우를 찾아가길 바라는 취지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