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이케아에 가본 사람이라면 넓은 공간에 수많은 제품이 빼곡히 차 있는 것을 알 것이다.
한 번씩만 구경했는데도 2~3시간이 훌쩍 지나갈 정도다.
모든 제품을 꼼꼼하게 둘러보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알차게 쇼핑하려면 곳곳에 숨어있는 좋은 제품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필요하다.
이케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인기 제품 중 5천원도 하지 않는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가성비템' 5개를 소개한다.
1. 지퍼백
이케아에서 파는 지퍼백은 품질이 좋은 데다 가격도 저렴해 가성비가 높다고 소문난 대표적 제품이다.
특히 지퍼백은 냉장실과 냉동실용으로 구분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이케아 지퍼백은 이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소재로 친환경 원료인 바이오플라스틱을 사용했다는 것도 장점이다.
2.5L와 1.2L, 1L, 0.4L로 다양한 크기로 구성돼 있고 가격은 2,900원이다.
2. 유리컵
홈 카페를 즐길 수 있는 예쁜 유리컵도 이케아에서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이케아에서는 다양한 유리컵을 한 개에 1,500원에 팔고 있다.
심지어 6개를 1,500원에 판매하는 유리컵도 있다. 컵 한 개 가격이 250원인 셈이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떤 음료를 담아도 예쁘고 컵끼리 차곡차곡 쌓을 수도 있어 실용성도 높다.
3. 유리 닦이
샤워가 끝난 뒤 욕실을 깨끗이 정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유리 닦이도 인기 제품이다.
가격도 1,500원이다. 거울이나 욕실 바닥, 타일 벽에 묻은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특히 환기 시설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원룸에 사는 자취생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화장실 물기 제거를 통해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4. 행주
이케아 행주는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엄마들 사이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꼽힌다.
흰색에 깔끔한 체크 무늬가 들어간 이케아 행주는 놔두기만 해도 예뻐서 자꾸 눈이 간다.
집 근처 마트에서도 쉽게 행주를 구할 수 있지만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저렴한 행주는 찾기 쉽지 않아 인기가 높다.
색상은 블루와 그린 두 가지로 나뉘어 있고 4장에 3,900원이다.
5. 밀봉 클립
먹다 남은 과자를 보관할 때 유용한 밀봉 클립도 이케아 '가성비템'으로 유명하다.
다이소에서도 여러 개 묶어 1천원에 판매하지만 이케아는 이보다 훨씬 저렴하다.
이케아 밀봉 클립은 30개에 1,900원 또는 10개에 1천원 등으로 판매되고 있다. 크기와 색상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