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랄라블라,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로 '안티 폴루션' 제품 매출 급증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랄라블라, 안티 더스트 및 안티 폴루션 제품 매출 크게 늘어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로 고객의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 스토어 랄라블라가 지난 2월부터 3월 둘째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마스크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과 헤어 및 바디용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월부터 3월 둘째 주까지 기능성 마스크 카테고리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61.2% 상승했으며 건강기능식품 25.9%, 헤어제품 78.4%, 바디케어 43%, 가글제품은 무려 70.7% 증가했다.


랄라블라는 미세먼지를 막는 '안티 폴루션'과 '안티 더스트' 열풍으로 미세먼지 속 중금속 등의 유해 성분을 해독하고 나를 보호하며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의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풀이했다.


랄라블라에서 판매되는 '원스인어문' 영양제 / 사진 제공 = GS리테일 


각종 케어제품과 건강기능식품 수요 급증 


또한 유래 없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환절기 일교차 등 다양한 외부의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고 예민해진 몸을 위한 각종 케어제품과 더불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비타민·프로폴리스 등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랄라블라가 지난 2월 출시한 '어헤즈(AHEADS)'의 '프리미엄 히든 테라피' 샴푸는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식물성 오일과 8가지 식물추출물 및 약산성 밸런스로 두피 및 탈모 증상, 모발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높다.


'엘 히든 테라피' 토너 역시 100% 천연 식물 추출물로 두피를 안정화하고 보호해 손상된 두피를 건강하게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랄라블라가 지난해 5월, KGC인삼공사와 손잡고 출시한 출시한 건강기능 브랜드 '원스인어문'의 유산균, 철분 비타민C, 멀티비타민 미네랄도 인기제품이다.


원스인어문의 유산균은 장 건강을 위해 깐깐하게 선별한 8가지 유산균으로 장내 환경을 유익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철분 비타민C는 혈액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철분과 철분의 흡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를 함께 담은 제품이다.


또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에너지 생성을 위한 비타민B군, 뼈 형성에 필요한 망간, 혈액 생성을 위한 엽산,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한번에 담은 제품으로 충분한 영양소 섭취가 어려운 현대인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랄라블라에서 판매되는 '어헤즈(AHEADS)'의 샴푸 및 트리트먼트, 토너 이미지 / 사진 제공 = GS리테일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랄라블라는 연일 지속되는 미세먼지로부터 고객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안티 폴루션, 안티 더스트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기철 랄라블라 MD팀장은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며 효과적으로 내 몸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에 대한 구매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뷰티 바이 헬스 스토어로서 고객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