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20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선정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에이스침대가 또 한 번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를 증명했다.
21일 에이스침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지수(K-BPI)'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 제1차 소비자 조사 이후 침대 부문 20년 연속 1위 기록이다.
에이스침대는 안유수 회장이 지난 1963년 창립 이래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겠다'는 제품 철학을 바탕으로 최고의 침대를 개발해 왔다.
1992년 업계 최초로 '침대공학연구소'를 설립한 이후 첨단 연구 설비를 지속해서 도입하며 최적의 수면 조건을 갖춘 침대 연구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러한 품질에 대한 철학과 고집은 2세인 안성호 사장에게도 대물림되어 기업 이미지, 시장 점유율, 고객 만족도 등에서 국내 최고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수면의 질을 높이려는 에이스침대의 오랜 노력을 인정받아 20년 연속 K-BPI 1위 기업에 선정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품질 고급화 노력을 통해 최고의 잠자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각 브랜드의 영향력을 조사해 지수화한 것으로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중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