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7일(수)

'여신' 너무 많아서 '그리스 신전' 소리 듣는 동국대 출신 여배우 6명

(좌) 이니스프리, (우) 스톤헨지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최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동국대학교가 다수 대학생에게 선망의 대상으로 떠올랐다.


동국대학교는 한국 흥행 영화감독, 배우를 다수 배출한 연극영화학과의 절대 강자로 유명하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미녀 배우가 해당 학과를 거쳐 간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일각에서 "이 정도면 여신들이 모여있는 '올림포스 신전'"이라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올 정도다.


도대체 어느 정도인지 궁금한 이들을 위해 동국대학교 출신 여배우를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김혜수


엘르


대한민국 최고의 여배우를 꼽을 때 꼭 거론되는 김혜수.


그는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이다. 브라운관에서 열띤 활약을 보여주는 유준상과 동기로 알려졌다.


2. 전지현


스톤헨지


전지현은 00학번으로 동국대학교에 입성하며 '99학번 트로이카' 최정원, 김소연, 조여정의 계보를 이었다.


그는 동국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과정까지 마쳤다.


3. 신민아


아델라


신민아는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03학번으로 지난 2017년 14년만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다.


비슷한 연배의 동문 여배우로는 한효주, 허이재, 윤소이, 오연서 등이 있다.


4. 박민영


그라치아


인형 같은 외모의 박민영은 지난 2013년 동국대를 졸업했다.


그는 연극학부 졸업식에서 그간 학교 홍보와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받았다.


5. 윤아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윤아는 2009년 당시 가장 핫한 아이돌이었던 원더걸스 선예와 나란히 동국대학교에 입학했다.


윤아의 입학 후 다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동국대 여신'이라는 제목으로 윤아의 '직찍'이 올라온 바 있다.


그는 학생식당에서 친구들과 평범하게 식사를 하는 등 알찬 캠퍼스 생활을 즐겼다고 한다.


6. 손나은


사진=이솔 기자 leesol@


'센터 미모'를 자랑하는 에이핑크 멤버 겸 배우 손나은도 앞서 열거한 선배들과 동문이다.


최근에는 영화 '곡성'에서 동국대학교 선배인 서영희와 함께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