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새로 공개된 '어벤져스' 예고편에서 알 수 있는 '역대급' 떡밥 6가지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공식 포스터


[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20여 편에 달하는 마블 영화의 정점 '어벤져스' 네 번째 시리즈가 오는 4월 개봉을 앞뒀다.


지난 14일 마블 스튜디오는 2분 27초 분량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영화는 제목처럼 마블 '페이즈 3'을 장식하는 마지막 단계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개봉일만을 손꼽아 기다릴 이들을 위해 이번 예고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떡밥'을 정리해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아이언맨의 귀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예고편 말미에는 새 슈트를 입고 어벤져스에 합류한 아이언맨이 나온다.


앞서 공개된 티저에서 우주 망망대해에 포류됐던 아이언맨.


그는 팬들의 추측처럼 네뷸라와의 합동 작전으로 위기를 타파한 걸까. 늘 그래왔듯 방법을 찾아낸 듯하다.


2. 블랙 위도우의 헤어스타일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블랙위도우의 헤어스타일로 영화가 꽤 기나긴 시간을 다룬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예고편에서 나오는 블랙위도우의 헤어스타일은 총 세 가지다.


첫 번째는 전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보여준 금빛 단발이다. 이는 타노스 침공 후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일 것이다.


어깨너머까지 긴 금발이나 본래의 붉은색이 내려온 머리를 주목하자. 이는 시간이 수개월 이상 지났음을 암시한다.


3. 호크아이의 복귀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호크아이는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를 기점으로 현역에서 은퇴했다.


그런데 예고편 중간에서 호크아이는 일본 도쿄로 추정되는 곳에서 활을 잡고 서있다. 그는 왜 사랑하는 가족을 떠나 낯선 땅을 밟고 있을까.


결의가 느껴지는 표정을 보자. 호크아이를 다시 움직이게 할 만큼 끔찍한 사건이 일어난 게 확실하다.


4. 양자영역에서 돌아온 앤트맨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양자 영역에 갇혀 실종된 줄로만 알았던 앤트맨도 돌아왔다.


앤트맨의 출연은 앞선 티저에서 공개된 바 있지만, 어떤 역할을 수행할지는 알 수 없었다.


예고편에서 앤트맨은 어벤져스의 새 슈트를 입고 걷는다. 그 역시 타노스와의 대결에 공식 합류한 것이다.


5. 양자 영역 슈트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가장 결정적인 단서는 어벤져스가 착용한 새 슈트에 있다.


해당 슈트는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행크 핌 박사가 착용했던 것과 동일하다. 양자 영역에서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는 어벤져스가 타노스와 맞서기 위해 양자 영역을 이용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양자 영역은 극한의 소우주로, 시공간에 대한 모든 개념이 무의미해지는 곳이다.


6. 캡틴 마블의 등장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메인 예고편


영화 '캡틴 마블' 쿠키 영상을 본 관객이라면 예상했겠지만, 캡틴 마블이 공식 예고편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눈길을 끄는 건 캡틴 마블과 토르의 만남이다.


토르는 타노스와 대등하게 맞선 바 있으며 캡틴 마블의 위력은 역대 히어로 중 최강으로 일컬어진다.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힘을 지닌 두 명의 히어로가 어떤 시너지를 낼지 기대가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