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화이트데이라고 사탕 너무 많이 먹으면 '시력' 나빠진다"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오늘(14일)은 화이트데이다. 남성이 좋아하는 여자친구에게 달콤한 사탕을 주며 사랑을 속삭이는 날이다. 


이날 남자친구가 건넨 사탕은 그 어느 때보다 달콤하다. 그의 사랑까지 담겨있으니 말이다. 그러나 달달한 사탕은 너무 많이 먹는 것을 피해야 할 듯하다. 


들뜬 기분으로 너무 많은 사탕을 먹게 되면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시력이 나빠지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젤리나 사탕 등 달콤한 음식은 우리 눈에 근시를 유발해 시력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 


GettyimagesBank


달콤한 음식은 우리 시신경에 필요한 비타민 복합체 흡수를 방해한다. 


또한 칼륨 흡수도 방해해 눈에 염증과 결막염이 생길 위험성이 높아진다. 


전문가들은 화이트데이나 발렌타인처럼 달콤한 음식을 많이 먹은 날에는 시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함께 섭취해야 한다고 권고한다. 


키위, 양배추, 브로콜리 등 시력 회복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달콤한 음식으로 인한 시력 저하의 위험성을 조금은 낮출 수 있다. 


gettyimagesBank


안구의 혈액 순환을 돕는 눈 마사지나 눈 스트레칭도 시력 회복에 긍정적인 효과를 준다. 


손가락으로 눈 주변을 가볍게 마사지해 주고, 눈동자를 굴리거나 눈을 깜빡이면서 스트레칭을 하면 된다.


연인과 아름다운 날을 오랫동안 지속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건강부터 챙기는 것이 좋지 않을까.


오늘 하루 기쁜 날이지만, 너무 많은 사탕을 먹는 일은 조금은 자제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