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화)

LG가 몰래 개발 중인 '캡슐' 넣으면 아이스림 뚝딱 나오는 가전제품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노우화이트' / (좌) LG전자, (우) gettyimagesBank


수제맥조제조기 이어 아이스크림 제조기 공개한 LG전자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아이스크림 제조기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올해 초 캡슐형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Home Brew)'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던 '가전 명가(名家)' LG전자가 이번에는 아이스크림 만드는 제조기를 선보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현지 시간으로 이날부터 열리는 스타트업 페스티벌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 참가한다.


1987년 음악 페스티벌로 시작한 'SXSW'는 전시 규모를 확장해 오늘날에는 음악, 영화는 물론 스타트업 주도의 신기술과 신제품 등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대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처음으로 'SXSW'에 참가하는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이라는 주제로 단독 전시장을 마련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LG전자는 단독 전시장에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노우화이트(snowwhite)'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노우화이트'는 앞서 LG전자가 공개한 캡슐형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캡슐형 제품이다.


집에서 '스노우화이트'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 종류도 다양하다.


개인 취향에 따라 소르베, 젤라또, 프로즌요거트 등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집에서 손쉽게 제조해 만들 수 있다. 한마디로 말해 만들어 먹는 재미가 솔솔한 제품이라는 뜻이다.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노우화이트' / 사진제공 = LG전자


캡슐형 아이스크림 제조기 '스노우화이트'는 아이스크림 종류를 결정하는 베이스 캡슐, 맛과 향을 결정하는 플레이버(flavor) 캡슐 2가지를 조합해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낸다.


LG전자만의 독자적인 냉각 기술을 통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을 뚝딱 만들어 내는 셈이다.


'스노우화이트' 가격 및 출시 여부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현재 가전업계에는 새로운 가전제품 시장 확장에 대한 니즈가 절실한 만큼 조만간 완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LG전자는 '스노우화이트' 이외에도 단순한 벽걸이 시계를 넘어 날씨와 일정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추가적으로 알려주는 '타임+스페이스(TIME+SPACE)' 등도 소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