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휠라, '디자인+기능' 강화한 '2019 스프링 퍼포먼스 컬렉션' 출시

사진 제공 = 휠라


휠라, 2019 스프링 퍼포먼스 컬렉션 선봬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대세 브랜드로 꼽히는 휠라가 역대급 디자인을 자랑하는 봄 컬렉션을 내놨다. 


26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스포츠의 기능적 면모를 함께 담은 '2019 스프링 퍼포먼스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휠라 '2019 스프링 퍼포먼스 컬렉션'은 운동 중 최상의 컨디션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것은 기본,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멋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이템에 따라 기능성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전달하며, 장시간 운동에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운동 중 몸을 탄탄하게 받쳐줘 인도어 스포츠는 물론 아웃도어 활동에도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사진 제공 = 휠라


휠라 스프링 퍼포먼스 컬렉션은 크게 '걸즈 휠라(GIRLS FILA)', '팀NL(Team NL)' 그리고 '화이트 라인(WHITE LINE)' 세 가지 라인으로 나뉜다.


먼저, 여성들을 위한 '걸즈 휠라(GIRLS FILA)'는 레깅스와 브라탑, 크롭탑 등 본격적인 운동 중 착용하기에 좋은 아이템과 반팔 티셔츠, 바람막이와 같이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에서 입기에도 알맞은 아이템들로 라인업을 갖췄다.


스포츠웨어가 갖춰야 할 기능성까지 두루 포함하고 있어 피트니스, 요가 등 인도어 스포츠는 물론 러닝 등 아웃도어 퍼포먼스 시 착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남성들을 위한 '팀 NL(Team NL)'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휠라가 공식 후원하는 네덜란드 올림픽위원회(NOC) 소속 국가대표 선수에게 제공하는 레플리카에서 모티브를 가져왔다.


사진 제공 = 휠라


경량 아노락 재킷과 티셔츠, 트레이닝팬츠, 쇼츠 등으로 구성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네이비, 화이트 등 휠라를 대표하는 컬러는 물론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와 팀 NL의 로고와 튤립 문양 아이콘을 곳곳에 배치해 레플리카 퍼포먼스웨어의 멋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휠라를 대표하는 종목인 테니스와 연계한 '화이트 라인(White Line)'도 함께 선보였다. 휠라 고유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테니스 플레이 중 또는 기타 스포츠 활동시 입기 좋은 아이템과 테니스에서 영감을 얻어 휠라 아카이브, 시그니처 디테일을 적용한 라이프 스타일웨어 두 갈래로 나누어 제안한 점이 주목된다.


휠라 관계자는 "본격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게 되는 봄 시즌을 맞아, 기능성과 패션성을 두루 갖춘 스포츠웨어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며 "편안한 착용감을 필두로 한 기능성은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면서, 운동 전후에도 스타일리시하게 착용가능한 스포츠웨어는 심리적으로 운동 효과를 높이는 역할까지 해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