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피부 미인들은 이제는 얼굴에 바르는 화장품뿐만 아니라 우리 몸속의 '아름다움'까지도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많이 쓴다고 해도 우리의 피부 상태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른 느낌이 나기 때문이다.
우리 몸속에서부터 건강을 가꿔 아름다움을 찾자는 의미로 '이너뷰티' 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한 국내 제약사.
국내 제약사가 출시해 믿고 섭취할 수 있는 먹는 화장품 '이너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1. 동국제약 - '프리미엄 콜라겐 3200'
동국제약은 지난 2015년 이너뷰티 제품으로 '프리미엄 콜라겐 3200'과 '마시는 콜라겐 3000', '짜먹는 콜라겐 1000'을 출시했다.
이중 특히 '프리미엄 콜라겐 3200'이 인기몰이를 했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해당 제품에는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설탕을 함유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지방, 당류, 콜레스테롤 등 성분이 0%라 안심하고 섭취해도 된다.
2. 유한양행 - '뷰티인 아쿠아 플러스'
유한양행은 먹는 피부 보습 제품으로 '뷰티인 아쿠아 플러스'를 출시했다.
'뷰티인 아쿠아 플러스'는 최상의 수분 공급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는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만들어졌다.
강력한 보습 이너 뷰티 제품이며, 고순도의 국내산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담았다.
히알루론산은 피부를 통한 흡수가 어려워 화장품보다는 식품 등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유한양행이 앞서 밝힌 바 있다.
3. 휴온스 -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
국내 제약사 휴온스는 피부 주름이나 탄력 보습 개선에 도움을 주는 캡슐형 제품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을 출시했다.
'이너셋 허니부쉬 스킨솔루션' 속 발효허니부쉬추출물은 휴온스만의 발효특허공법으로 개발됐다.
허니부쉬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지 않고, 철분이나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해 해외에서는 허브차 등에 사용되고 있다.
휴온스는 허니부쉬가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